섀도우버스 세계 최강을 가르는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가 12월 23,24 양일에 걸쳐 일본 도쿄 BELLESALLE Takadanobaba에서 진행된다. 이번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는 그간 세계 각 지역에서 열린 섀도우버스 대회 우승자, 준우승자 등 실력 높은 선수들이 모여 진행되는 대회다.

한국, 일본, 대만, 북미, 유럽의 대표들이 모여 진행하는 이번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는 총상금이 12만 달러에 달하고 이 가운데 5만 달러가 우승 상금으로 배정되어 있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치열한 경합이 예고되었다. 한국 대표로는 지난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시즌 1 우승자 'SilentSlayer' 오병민, 동 대회 준우승자 'Chopin' 김동환, 한국 대회 최다 우승자 '야으' 전병주 3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모든 경기는 트위치, 아프리카TV 인벤 방송국의 온라인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며, '섀도우버스 챔피언십 코리아' 중계를 담당했던 고인규 해설과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마스카 해설, 최광원 캐스터가 한국 생중계를 담당한다.



■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일정 및 대회 방식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는 23일 진행되는 Day1 예선과 24일에 진행되는 Day2 그랜드파이널로 나뉜다. Day1 예선은 총 24명의 각국 대표가 스위스리그 8회전 방식으로 진행하는 토너먼트로 각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각 참가자의 시합결과를 집계하여 성적이 비슷한 참가자끼리 다음 라운드에서 대전하는 방식이다.

총 8개 라운드 가운데 1,2,6,7,8 라운드는 일반 BO3 방식의 대전으로 진행되며 3,4,5 라운드는 2Pick BO1 룰로 진행된다. 일반 대전 BO3 룰로 진행되는 1,2,6,7,8 라운드에서는 한 차례 매칭된 선수와 다시 매칭되지 않는다. 2Pick 라운드에서도 마찬가지로 2Pick 대전에서 매치된 선수끼리는 다시 만나지 않는다. 다만 일반 대전에서 만난 선수를 2Pick 대전에서는 다시 만날 수 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이번 대회 성적에 따라 규정된 상금이 수여되며, Day1 최종 성적 상위 8명이 24일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BO3 매치에서는 각 선수가 사전에 등록한 2개의 덱만 사용 가능하며 선공과 후공은 랜덤으로 지정된다. 2가지 덱으로 모두 승리를 거둬야하기 때문에 덱 선택의 전략성이 요구되는 방식이다. 2Pick 라운드는 단판 승부로 진행되며 덱 구성에 무작위성이 높기 때문에 전략적인 덱 구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선수 대진은 각 라운드마다 운영진이 지정한 선수와 매칭하게 된다. 경기 성적이 비슷한 선수들끼리 매칭되기 때문에 경기 초반 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둘수록 유리해진다. 23일 Day1 예선에서 통과한 상위 8명은 Day2 그랜드 파이널에서 일반적인 BO5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승부를 겨루게 된다.

8강전 매칭은 Day1 예선 성적에 따라 결정되며 8강전 1시합은 예선 4위 vs 5위, 2시합은 1위 vs 8위, 3시합은 2위 vs 7위, 마지막 4시합은 3위 vs 6위 순으로 진행된다. 준결승 (4강전) 대진은 8강전 1시합 승자 vs 2시합 승자, 3시합 승자 vs 4시합 승자 순으로 하게 되며 마지막 결승은 3위 결정전이 진행된 후 준결승 승자 2명이 맞붙게 된다.

그랜드 파이널은 BO5 룰로 진행되기 때문에 예선전보다 덱을 1개 더 준비해야한다. 따라서 덱 상성을 충분히 고려해서 신중한 덱 선택이 요구된다.

▲ 현장은 대회 준비가 한창

▲ 그랜드 파이널 대진표도 준비중



■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주목할만한 선수

우선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되는 'SilentSlayer' 오병민, 'Chopin' 김동환, '야으' 전병주 모두 출중한 실력을 지닌 선수들로 이미 한국 내 대회에서 자신들의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한국 선수들의 성적이 주목되는 가운데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는 섀도우버스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일본의 선수들이 있다.

일본에서 주목되는 선수로는 매 확장팩마다 일본에서 진행되는 Rage컵,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 대회 (Rage Shadowverse Staforged Legends)에서 우승한 hasu 선수가 있다. hasu 선수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침착한 경기 운영 능력과 창의적인 덱 메이킹 능력으로 일본은 물론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선수다. 특히 덱 메이킹 및 선정 능력이 매우 탁월해 상대가 전혀 예상하지 못한 덱을 준비하고 와서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어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부각되고 있다.

또 다른 선수로는 꾸준히 Rage를 비롯한 대회에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SOS 선수도 주목되는 선수다. (Rage Shadowverse Tempest of the Gods) 대회에서 준우승한 경력이 있고 그 외에도 예선에만 수천명이 몰리는 Rage에서 꾸준히 본선에 진입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실력자로 손꼽히고 있다.

Rage Shadowverse Wonderland Dreams 우승 경력을 지닌 Surre 선수 역시 실력자로 꼽히는 선수다. 컨트롤 덱 운영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Surre 선수는 특유의 안정감을 바탕으로 이번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는 선수다.

일본 외의 지역 대표들도 하나같이 강자들이다. 북미, 유럽 지역 선수들은 모두 World Grand Prix 지역별 Contenders Cup에서 우승한 선수들이 모여있다. 대만 역시도 지역 대회 우승자들이 모인만큼 결코 만만치 않은 전력을 자랑하고 있다. 24명의 실력자들 가운데 본선에 올라갈 선수가 누굴지 주목되는 이유다.

▲ 일본 선수 라인업

▲ 대만, 한국 선수 라인업

▲ 북미, 유럽 선수 라인업


■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어디서 볼 수 있나?

이번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는 트위치, 아프리카TV 인벤 방송국의 온라인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며, '섀도우버스 챔피언십 코리아' 중계를 담당했던 고인규 해설과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마스카 해설, 최광원 캐스터가 한국 생중계를 담당한다.

☞ ☞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인벤 방송국 생중계 [트위치 바로가기]
☞ ☞ RAGE Shadowverse World Grand Prix 인벤 방송국 생중계 [아프리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