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는 클래식 서버에서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졌습니다. 먼저, 초보들을 위해 착용 아이템의 종류와 정의를 간략히 정리한 글이 올라와 이슈가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복귀를 준비하거나 새로 게임을 접한 유저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클래식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서는 다수의 '버스 이벤트' 인증샷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자신의 성장에 도움을 준 이들의 스크린샷을 남겨 감사함을 전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밖에, 싸울아비 이도류 22단계 강화 소식도 전해져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네요.

라이브 서버에서는 무려 2,700만 마력을 달성한 위자드가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인공은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를 포기하고 마력 상승에 모든 것을 걸었다고 하며 간단한 노하우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리니지2에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그 수가 상당하기에 게임을 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나 오랜만에 돌아온 복귀 유저는 각 아이템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어떤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지 쉽게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팁글이 클래식 서버에 등장했습니다. 작성자는 브로치, 아가시온 팔찌, 왼팔찌,펜던트, 룬, 망토 등의 아이템의 용도와 분류를 간단히 설명했는데요. 이에 더해, 클래스, 레벨, 옵션 등으로 아이템을 분리해놓아 글을 접하는 이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아이템을 확실하게 파악하지 못한 분들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착용 아이템의 분류 및 용도와 각종 팁 정리! 클래식 말하는섬 서버 용의딸

▲ 각종 아이템의 용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2월 20일(수)부터 진행되고 있는 '파티 플레이 후기'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파티 플레이 후기 이벤트는 11레벨 이상 차이 나는 파티원의 육성을 도와준 파티장 스크린샷을 찍어 이미지 게시판에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세련된 컬러 호칭, 향상된 자켄의 귀걸이(30일 기간제)가 선물로 주어지는데요.

이벤트 참여와 함께 캐릭터 육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많은 이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이벤트 게시판에는 함께 파티 사냥을 해준 고레벨 유저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는 글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혈맹도 없어 육성이 힘들었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육성뿐만 아니라 좋은 인연을 만난 것 같다' 등 각각의 사연을 담은 글도 볼 수 있었습니다.

파티 플레이 후기 이벤트는 다가오는 2018년 1월 17일(수)정기점검전까지 1차가 진행되며 별도 공지를 통해 30명에게 추첨을 통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2월 14일(수)까지 다시 2차가 진행되니 도움이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시길 권해봅니다.


▲ 파티 플레이 후 스크린샷을 이미지 게시판에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됩니다


강화 소식도 빠질 수 없죠. 클래식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는 한 유저의 강화 이야기가 등록되어 시선을 끌었습니다. 행운의 주인공은 이도류를 포기하지 못해 블레이드 댄서를 사랑한지 13일이 지난 유저라고 본인을 소개했는데요.

+18 싸울아비 이도류를 구매해 레벨 3부터 79까지 함께해왔고, 드디어 강화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고급B데이로 +19에 성공했고, 얼마 뒤 +22까지 만들었다고 하네요. 앞으로 더 즐겁게 블레이드 댄서를 플레이할 수 있을것 같네요. 정말 축하합니다!


▲ +22 싸울아비 이도류 강화에 성공했다는 행운의 주인공도 있었습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무려 2,700만의 마법력을 기록한 위자드가 등장했습니다. 첨부된 캐릭터 정보창 이미지에서 확인되는 정확한 수치는 27,441,218이었는데요. 천칭 행운 주문서, 둠크 버프 등의 효과를 받은 상태라고 밝혔지만, 그것을 고려하더라도 워낙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기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작성자는 크리티컬 대미지보다 마법력 상승에 집중했다고 전하며, 이는 크리티컬 대미지 상승을 통한 전투 효율과 마법력 상승을 통한 효율을 비교하기 위해 시작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방어력까지 포기한 상태로 마법력 극대화를 노렸다고 하네요. 캐릭터 또한 마법력을 위해 아크메이지로 선택했다고 하니, 그 열정과 호기심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 무려 2,700만 이상의 마법력을 보유한 위자드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