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위드피알 ]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2017년 매출 287억원, 세전 이익 10억원의 잠정실적을 발표하고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개별기준 잠정실적으로 매출은 4.1% 하락한 287억 6800만원, 세전이익은 흑자 전환한 10억 2600만원으로 추정된다. 디지털디바이스 사업 분할로 인해 매출은 감소하였지만 게임사업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게임사업이 흑자 전환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스타임즈는 2016년 6월 코원시스템의 최대지분을 확보, 7월에 신스타임즈로 사명을 변경하고 게임사업 진출을 알렸으며, 지난해 9월 1일 디지털디바이스사업부와 물적 분할을 통해 본격적으로 게임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와 함께 해상 전투게임인 ‘해전 1942’를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국내 게임 시장의 장르 다변화를 이끌었으며, 여전히 한국, 일본 등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기대작인 이세계 MMORPG ‘시그널’이 사전예약과 함께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네이버 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 등 웹툰 3종의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해 신작 게임을 개발중이다.
이 밖에 중국 신스타임즈에서 자체적으로 개발중인 MMORPG, MOBA, FPS, 카드 RPG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향후 한국 및 글로벌에서 출시될 경우 신스타임즈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4]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4]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2]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2]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