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인벤에서는 발매를 앞두고 전세계 동시 발매 및 당일 한글 패치를 기념하며 몬스터헌터 월드 총괄 게임 디렉터인 캡콤의 츠지모토 프로듀서, 그리고 도쿠다 디렉터와의 인터뷰를 시도, 어렵게 서면 방식으로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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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작품은 액션 게임이므로 어느 정도 조작법을 익힐 필요가 있다. 단, 이번 작품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기본 조작법부터 시스템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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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작품에 어떤 몬스터가 등장하는지는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확인해주시길 바라므로 구체적인 숫자는 지금 밝히기 힘들다. 하지만, 타이틀의 게임 진행이나 수록된 스테이지에 어울리는지 등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 등장 몬스터를 결정하였다. 또한, 몇 마리의 몬스터를 발매 후 무료 업데이트로 추가하고자 생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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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에는 당연히 콜라보 상대가 존재하므로 이쪽의 의견만으로 정할 수 없는 것이 많다. 하지만 그 와중에서도 가능한 여러분께서 기뻐해 주실 콜라보를 성사시켜 나가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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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석은 소재를 소비해 생산하고, 장식품은 보수나 연금으로 입수할 수 있으며 게임을 진행할수록 장착할 수 있는 장비가 늘어날 것이다. 특히 상위 방어구로써 준비된 β시리즈는 장식품을 넣을 수 있는 슬롯이 많이 있으므로 장식품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즈를 하기 쉽게 설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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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작품은 월드 와이드 매칭에 대응한다. 그러나 인원이 많기에 반대로 특정 동료와 함께 하기가 힘든 상황도 상정하였기에, 친구 초대 이외에도 유저 간 모임에 도움을 줄 요소로서 (서클을) 고안하게 되었다. 서클의 동료끼리 일반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가능하나, 서클 전용 퀘스트 등 서클에 들어가지 않으면 즐길 수 없는 전용 콘텐츠는 현재 생각하고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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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헌터 여러분, 드디어 몬스터 헌터:월드의 발매일이 다가왔습니다. 앞서 아시아판에는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가 지원될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만, 그 업데이트를 발매 첫날 실시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또한 발매 후에는 수 차례의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분께서 보다 오래도록 게임을 즐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몬스터 헌터:월드를 잘 부탁드립니다!
도쿠다 디렉터 :
한국의 팬 여러분, 항상 따뜻한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아시아판의 한국어 업데이트를 발매 첫날에 맞출 수 있어 개발진 모두가 안도하였습니다. 몬스터 헌터:월드의 게임 본편에서는 베타 테스트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스토리나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을 즐길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으므로 팬 분들은 물론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마음 편히 즐겨주십시오. 발매 후에는 여러분들과 함께 온라인 플레이를 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외에도 G급의 추가나, PC 발매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도 문의 목록에 포함되었으나 별다른 답변을 듣긴 어려웠다.
발매까지 남은 시간은 앞으로 9일, 드디어 남은 일자가 한자리 수에 들어가면서 사실상 사전에 공개될 내용은 이번 3차 베타 테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을 끝으로 대부분 공개되었다고 봐야 할 것이다.
이제 남은 궁금증은 본 편에서 헌터들이 직접 찾아볼 수밖에 없게 되었다. 물론, 그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 될 것은 말할 필요가 없겠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