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비트를 비틀어 쪼개버리는 제다이가 되어보자! VR 신작 '비트 세이버' 공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VR 스토어를 살펴보면 컨트롤러를 검처럼 사용하여 다가오는 적을 상대하는 액션 게임이나, 날아오는 노트를 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리듬 게임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이러한 두 장르를 하나의 게임을 통해 만난다면 어떨까?
체코의 인디 게임 개발사 '하이퍼볼릭 마그네티즘(Hyperbolic Magnetism)'이 공개한 신작 '비트 세이버(Beat Saber)'는 검을 활용한 액션과 리듬 게임의 재미를 하나로 더한 '리듬 슬래싱' 장르의 VR 게임이다. '기타 히어로'와 '프루츠 닌자'를 한곳에 섞어놓은 듯한 이 게임에서 유저는 양손에 광선검을 쥐고 계속해서 나타나는 노트를 비트에 맞춰 쪼개야 한다.
'비트 세이버'에 등장하는 모든 음악은 손수 제작한 레벨과 완벽한 매치를 이루게 하기 위하여 전부 새롭게 제작된 것들이다. 이를 위해 '하이퍼볼릭 마그네티즘'의 두 인디 개발자는 현재 다양한 작곡가들과 함께 협력하여 게임을 개발 중이다.
SNS를 통해 공개된 '비트 세이버'의 테스트 버전 영상에서는 빨간, 파란색으로 나뉜 두개의 광선검을 사용하여 빠르게 다가오는 상하좌우 방향의 노트를 가르는 실제 플레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퍼볼릭 마그네티즘의 리듬 슬래싱 VR 게임 '비트 세이버'는 2018년 초,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PS VR 플랫폼을 통해 2018년 1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