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소리와 함께 자체발광하며 유저들을 유혹하는 황금 상자. 안에서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파밍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이 상자들은 특히 초반 전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많은 유저가 몰려드는 번화가에서 시작하는 유저에게 황금 상자에서 획득하는 아이템은 생명줄과 같다.

공장, 감옥 등 커다란 건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집에는 황금 상자가 없거나, 한 개만 준비되어 있을 터. 하지만 헛간, 지하실, 시계탑 등 두 개 이상의 황금 상자를 한자리에서 개봉하여 빠른 파밍으로 초반 전투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몇몇 장소를 찾아볼 수 있다.


▲ 황금 상자는 파밍의 핵심이다.





■ 2개의 황금 상자를 발견할 수 있는 주요 건물

규모가 크지 않은 한 건물에서 2개의 황금 상자를 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는 지하실, 차고를 지니고 있는 2층 집이다. 보통 2층 집은 다락방에 황금 상자가 등장하기 마련인데, 지하실이나 차고를 지닌 집에서는 다락방 외에도 지하실, 차고에 황금 상자 한 개가 추가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해당 집들은 2층에서 천장 위로 한 번 더 공간이 마련된 일반적인 구조와 2층 옆면 벽을 뚫으면 숨겨진 다락방이 등장하는 2가지 구조를 찾을 수 있다. 지하실 역시 내부에 계단이 마련되어 있는 것과 외부에 입구를 지닌 형태가 있으며, 내부 계단의 경우 계단 아래에서 상자를 찾을 수 있다.

지붕 위로 글라이더 착지를 한 후 다락방 위를 뚫고 들어가 상자를 찾고, 건물을 뒤지며 지하까지 내려오면 꽤 많은 아이템을 챙길 수 있는 편. 그리고 차고가 있는 집은 내부에서 차고 쪽 벽을 파괴하여 살피거나 밖으로 나가서 차고 틈으로 아이템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집 앞에 있는 개 집에 황금 상자가 출현하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인 구조의 집보다 공간 분할이 활발하게 적용된 장소일수록 2개의 황금 상자가 준비되어 있을 확률이 높은 셈. 이런 집은 크기에 비해 아이템 파밍이 좋으므로 특히 번화가 시작 시 선점할 필요가 있다.


▲ 지하실이 있는 2층 집은 상자 2개가 나올 수 있다.



아나키 에이커, 페이탈 필드 등 농장에서 발견되는 헛간 역시 2개의 황금 상자가 출현할 확률이 높은 장소다. 헛간은 짚단 사이에서 황금 상자를 찾을 수 있으며, 계단을 건축하여 올라갈 수 있는 2층 공간 역시 자주 황금 상자가 등장한다.

농장 지역은 유저들이 자주 찾는 장소 중 하나이므로 처음 낙하 지역이 중요하다. 따라서 헛간 끝 쪽 지붕으로 낙하 후 지붕을 파괴하고 2층 공간에 들어가 황금 상자를 먼저 찾는 게 좋다. 그다음 밑으로 내려와 헛간을 살피며 파밍 하는 순서로 진행하면 초반 아이템 파밍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농장의 헛간은 지붕 위로 낙하하는게 좋다.





■ 초반 파밍의 최고의 맛집을 찾아서! 효율 좋은 파밍 포인트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짧은 이동거리에서 높은 확률로 황금 상자 2개를 찾을 수 있는 좋은 효율의 파밍 포인트를 찾을 수 있다. 먼저 북서쪽 정크 정션 옆에 위치한 폐허 마을 역시 가까운 거리에 황금 상자들이 모여있는 장소다. 특히 부서진 건물의 위에서 황금 상자를 찾을 수 있는 마을의 남쪽 폐허는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서 황금 상자 2개가 등장한다.

단, 폐허의 특징 상 계단 같은 건축 없이 상자가 있는 곳까지 오르기 힘들며, 건물 밖에서도 쉽게 공격받을 수 있는 위험성이 따른다. 이곳을 첫 장소로 선택할 땐 다른 유저보다 빠르게 움직이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에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황금 상자로 낙하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폐허 마을에서 동쪽에 위치한 모텔 역시 황금 상자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다. 모텔의 지붕 아래 다락방 공간과 거기서 바로 내려오면 발견할 수 있는 방 안에 높은 확률로 각각 황금 상자가 하나씩 등장하기 때문에 순식간에 많은 파밍이 가능하다.

게다가 모텔 건물을 나오면 자동차 위에 황금 상자가 하나 더 준비되어 있을 때가 많으므로, 상자를 3개까지 개봉하는 일도 많은 편. 이를 위해서는 수영장이 보이는 모텔 끝 지붕에서 시작해 다락방, 1층, 외부 자동차 순서로 상자를 찾는 것이 좋다.


▲ 폐허마을의 해당 건물은 2개의 상자가 등장한다.

▲ 모텔 지붕으로 들어가면 황금 상자 2개를 발견한다.



가장 인기 있는 지역 중 하나인 틸티드 타워에도 눈에 띄는 파밍 포인트가 있다. 바로 시계탑과 그 앞에 있는 상점인데, 시계탑은 겉으로 보기엔 별거 없어 보이지만, 벽을 부수고 들어가면 2~3층 높이에 황금 상자가 숨어 있다. 이때 상자 2개가 같이 등장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제자리에서 쉽게 아이템 파밍을 마칠 수도 있다.

틸티드 타워의 경우 초반 전투가 많이 일어나는 장소이므로 상자 2개를 획득하고 시작하는 것은 굉장히 유리한 입장. 단 시계탑은 공간이 좁아서 방어가 힘들기 때문에 상자를 획득했다면 빠르게 다른 장소로 이동해야 한다.

더불어 시계탑 앞에 있는 1층짜리 상점 건물 역시 안에 황금 상자가 준비된 좋은 아이템 파밍 포인트다. 1층 황금 상자 획득 후 구석의 나무 상자와 진열대 뒤 지하로 이어진 비밀 공간을 찾을 수 있는데, 지하에도 황금 상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파밍에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상점 지하에만 2개까지 황금 상자가 동시 출현할 때가 있으므로, 운이 좋다면 상점에서만 총 3개의 황금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파밍 포인트인 셈. 시계탑과 거리도 가까워서 두 장소를 모두 차지하는 행운도 노릴 수 있다. 물론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서 빠른 낙하가 필수로 여겨진다.


▲ 틸티드 타워의 시계탑과 상점은 가까운 거리에 있다.

▲ 상점 안 나무 상자 뒤에는 지하실 입구가 숨어있다.



서쪽 끝 절벽 가까이 위치한 마을 소노비 쇼어에도 비밀 공간을 지닌 장소가 존재한다. 가장 남쪽 집이 바로 그곳으로 외형만 보면 규모가 작아 다른 집보다 아이템 등장 확률이 낮아 보이지만, 숨겨진 통로만 찾는다면 많은 황금 상자가 출현하는 지하실로 내려갈 수 있어서 굉장히 높은 효율을 보이는 파밍 장소다.

해당 집 지하실에는 무려 3개까지 황금 상자가 등장하고, 집 앞 초소에서 나오는 황금 상자까지 더하면 가까운 거리에 4개의 황금 상자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셈. 집 외부의 초소를 먼저 살핀 후 집으로 들어가 비밀 통로를 찾는 순서로 진행하는 게 좋다.

집 내부의 방 안에 있는 나무 옷장을 파괴하면 뒤에 지하실로 연결된 비밀 통로를 찾을 수 있는데, 지하에서는 통로 계단 밑에 1개, 선반 위에 1개, 냉장고 위에 또 1개의 상자가 등장한다. 덕분에 모든 지역 중 손에 꼽을 정도로 짧은 거리에 황금 상자가 모여있는 장소가 바로 이곳! 소노비 쇼어를 가고 싶다면 꼭 해당 집을 먼저 들릴 필요가 있다.


▲ 소노비 쇼어 남쪽 마지막 집에 비밀 통로가 있다.

▲ 옷장을 파괴하면 입구를 발견할 수 있다.




※ 이외에 2개의 황금 상자를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 개봉할 수 있는 파밍 포인트를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