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의 새해가 다가오면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정규력 '까마귀의 해'가 발표되었다.

까마귀의 해는 다음 확장팩과 함께 시작되며, 새로운 정규력을 맞이하면 모험 모드 '한여름 밤의 카라잔'과 확장팩 '고대 신의 속삭임',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이 야생으로 넘어간다. 이후에는 기본, 오리지널,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코볼트와 지하 미궁'과 2018년 첫 확장팩의 카드 세트를 사용하여 정규 덱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다가올 까마귀의 해에도 3개의 확장팩이 추가될 예정이다. 지난 매머드의 해 시작과 함께 공개했던 티저 이미지와 비슷한 힌트가 공개되었으며, 첫 번째 확장팩은 곧 발표될 것이라고 블리자드는 전했다.


▲ 지난 매머드의 해 티저 이미지


▲ 새롭게 공개된 까마귀의 해 티저 이미지


또한 새해를 맞아 일부 카드들이 명예의 전당에 등록된다. 기본 및 오리지널 카드들은 하스스톤의 기초를 확립하지만 상당히 강한 카드들이 일부 있고, 매년마다 똑같은 덱이 등장하지 않도록 몇몇 오리지널 카드들은 야생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명예의 전당에 추가되는 카드는 마법사 주문 '얼음 방패'와 공용 하수인 '시린빛 점쟁이', '용암거인'이다. 용암거인은 야생으로 넘어가면서 지난번에 있던 변경 사항이 되돌아가고, 이제 플레이어들은 예전의 용암 거인 덱을 야생에서 다시 즐길 수 있게 됐다.

작년과 동일하게 이 카드들이 명예의 전당에 추가되면 카드를 계속 보유해도 그에 상응하는 신비한 가루를 받을 수 있다. 단, 전체 신비한 가루 분량은 한 덱에 넣을 수 있는 최대 카드 수로 한정된다. 보상은 까마귀의 해가 시작된 후 게임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하스스톤의 다음 확장팩이 출시되면 퀘스트에도 변경이 생긴다. 거의 모든 퀘스트의 요구 사항이 감소하여 더 빨리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되며, 이제 모든 40골드 보상 퀘스트에서 50골드를 받을 수 있다. 50골드 이상 보상 퀘스트들의 경우, 보상은 변경이 없지만, 완료 요구 사항이 감소된다.


▲ 명예의 전당에 편입되는 오리지널 카드 3종


최근에 발표한 등급전 개편 업데이트와 같이 하스스톤 유저의 편의를 위한 패치도 준비 중이다. 대회 주최자와 와글와글 하스스톤 여관주인이 초대를 보내면 매치메이킹이랑 덱 확인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등 새로운 대회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게임 내에 구현할 예정이다. 이 기능은 몇 달 내로 베타 테스트가 진행되며, 블리자드는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 올해 동안 다듬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까마귀의 해에는 하스스톤 이스포츠도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된다. 이전보다 더욱 많은 국가를 방문할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 스탑에서 진행될 큰 대회들을 유저들이 원하는 매체로 간편히 시청할 수 있게 되며,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지에서 신규 드루이드 영웅 '루나라'도 함께 공개되었다. 루나라를 얻으려면 까마귀의 해가 시작되고 정규전에서 10승을 달성해야 한다. 단, 2018년 첫 확장팩이 출시되면 더 이상 퀘스트를 통해 마이에브 섀도송을 얻을 수 없게 되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새로운 정규력 까마귀의 해와 신규 확장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시각 기준으로 3월 3일 새벽 4시에 진행인 공식 하스스톤 Twitch.tv 방송에서 벤 브로드 게임 디렉터 및 우용진 수석 프로듀서가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까마귀의 해 발표 공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드루이드 영웅 루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