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2017년 4분기 및 연간실적 발표…"총 매출 40조 원 돌파"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21일, 중국의 종합 인터넷 기업 텐센트가 17년도 4분기 및 연간실적을 발표했다.
텐센트의 지난 4분기 실적은 매출 663.92억 위안(한화 약 11조 2,700억 원), 영업이익 257.24억 위안(한화 약 4조 3,66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도 동기 대비 51%, 영업이익은 8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률은 39%를 기록했다.
17년도 전체 실적의 경우, 매출 2,377.6억 위안(한화 약 40조 3,668억 원), 영업이익 90,302억 위안(한화 약 15조 3,28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6%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61%의 성장폭을 보였다.
텐센트의 CEO 마화텅은 이번 실적 발표에 대해 "17년도부터 지금까지 텐센트는 중요한 전략적 움직임을 통해 선두의 자리를 보다 굳건히 했다"며, "QQ비차,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절지구생: 자극전장) 등 각 장르에서 역시 선두를 차지하며 이용자 수가 한층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마화텅은 '동영상', '클라우드', '결제 시스템', 'AI'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 밝히며, 이 결정이 훗날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 의견을 밝혔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