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NHN] 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은 리얼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http://mhf.hangame.com)의 게임 조작법과 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하고 오는 12일부터 게임을 전면 무료로 개방한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서는 그 동안 불편한 조작법과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로 게이머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해 죄송하다는 메시지를 담아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오는 2월 12일부터 한국 게이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그 동안 유료로 제공되어 온 콘텐츠도 전격 무료 오픈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게이머들은 한게임에서 선보인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의 ‘시즌 1.0: 히프노크의 위협’과 ‘시즌1.5: 티가렉스의 포효’, ‘시즌2.0: 에스피나스, 각성’에서 만나볼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퀘스트, 강한 몬스터와의 한 판 승부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키보드(‘W-A-S-D’ 또는 숫자키)와 마우스를 사용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한국형 오리지널 조작 방식’과 휴대용 게임기를 컴퓨터에 연결해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을 즐길 수 있는 ▶‘몬스터헌터 포터블 버전의 조작 방식’의 두 가지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NHN 신재명 코어게임 사업부장은 “익숙치 않은 조작법과 인터페이스 등 한국 게임 환경에 최적화 시키지 못한 상태로 유저들의 불편을 초래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한게임은 유저들의 눈 높이에 꼭 맞는 ‘맞춤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게임에서는 신규 조작법 도입을 위해, 콘솔 게임 플레이 시 사용하는 컨트롤러의 기능을 마우스로 대체하는 방법을 자체적으로 개발했으며, 이를 게임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사인 일본 캡콤社와 지속적인 협의를 해오고 있다.

☞ 몬스터헌터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