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플레이엑스포에서 B2C, B2B 참가 업체들에 대한 지원 혜택이 공개됐다.

플레이엑스포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게임쇼로,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열린다. 2017년 플레이엑스포에서는 61,635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541개 사가 참여한 바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2018 플레이엑스포는 650개 사 1,100개의 부스 규모로 모바일, 온라인, 콘솔, 아케이드, 체감형 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게임이야기콘서트, 토크쇼, 라이브쇼, e스포츠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18 플레이엑스포에서 B2C 참가 업체에게는 보도자료 및 SNS 홍보를 지원하며, 공모를 통해서 플레이엑스포 주최측에서 운영하는 유망 중소기업 공동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주력게임 및 신작 발표를 할 수 있도록 팝업스테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B2B 참가 업체는 게임 홍보 및 수출 상담용 장치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B2B 행사장 내 별도로 게임소개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홍보레터 발송과 게임런칭 시 글로벌 주요 시장에 홍보활동도 지원한다. 아울러 게임홍보 인터뷰를 진행하고, 국내외 바이어 대상으로 이를 배포할 수도 있다.

각 지원프로그램은 별도 신청 및 선정 과정을 통해서 지원 대상을 선별하게 된다. 지원 프로그램 및 2018 플레이엑스포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