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화), 올림픽 공원 K아트홀에서 오버워치 컨덴더스 코리아 시즌1의 넷째주 2일차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날은 1경기에서 A그룹에서 중상위권에 위치한 Kongdoo Panthera(콩두)와 X6 Gaming(X6)의 두 팀이 맞붙었으며, 2경기는 B그룹에서 동일하게 2승 1패를 기록중인 Foxes(폭시즈)와 O2 Ardeont(아디언트)가 맞붙게 되었다.

두 경기 모두 1승이 간절한 상황에 처한 팀들이었던 만큼 접전이 벌어졌다. X6 게이밍은 리그팀 이적이 확정되었던 ChoiHyoBin 선수가 깜짝 투입되어 활약하는 모습을 보이며 콩두에 4:0 압승을 거뒀다. 폭시즈와 아디언트의 경기는 연장 타이브레이커 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지만, 폭시즈의 Sasin-Adora 콤비의 점령전 캐리로 마지막 세트를 승리, 팀의 플레이오프행을 이끌었다.




1경기 1세트, 콩두와 X6의 경기는 네팔에서 진행되었다. 첫 전장은 마을, 양측 모두 솜브라-트레이서를 필두로 한 돌진 조합을 선보였지만, X6의 궁극기 활용이 계속해서 앞서면서 점령 게이지를 올려 나갔다. 설상가상으로 콩두쪽에서 거점 점령을 놓치는 실수를 범하며 그대로 라운드를 X6가 가져갔다. 이어지는 제단 맵에서는 솜브라-트레이서를 카운터치기 위해 GODSB 선수가 맥크리를 기용하였다. 콩두의 EMP가 작렬했지만, X6의 힐러진이 이를 피하고 초월과 소리방벽으로 카운터 치면서 한타를 승리했다. 결국 X6가 손쉽게 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콩두가 선택한 전장은 눔바니였다. X6측은 최근 리그팀 영입 소식이 있었던 ChoiHyoBin 선수를 깜짝 교체투입시켰다. 콩두의 Decay 선수가 겐지와 트레이서로 활약하며 화물을 밀어나갔지만, 마지막 한타에서 X6의 ChoiHyoBin의 자폭이 작렬하며 두 번째 거점을 채 밀지 못하고 공격턴을 종료했다. 이어지는 X6의 공격턴에서는 Roki 선수의 적절한 소리 방벽이 계속해서 팀을 위기 상황에서 구원하며 한타 승리를 이끌었다. 결국 X6가 순식간에 화물을 밀어내면서 두 번째 세트도 리드를 가져갔다.


▲ 추가 시간에 작렬한 ChoiHyoBin 선수의 명품 자폭


3세트 전장은 하나무라였다. 두 세트 패배 이후 심기일전한 콩두가 빠른 템포로 싸움을 걸며 거점 점령을 해 나갔다. 결국 B거점 난전에서 Shubil 디바의 자폭이 적절한 타이밍에 작렬하며 X6가 거점을 밟지 못했고, 약 4분의 시간을 남기고 콩두가 공격에 성공했다. 이후에도 콩두는 Decay 트레이서가 계속해서 활약하며 GODSB의 용검을 두 번이나 끊어내는 등 상당한 시간을 벌었다. 연장 라운드, X6가 2분이라는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A거점 점령에 성공, 이후 B거점 점령을 반 정도 해냈다. 이후 수비에서도 엄청난 난전 끝에 X6가 콩두의 거점 점령을 저지, 3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양팀의 마지막 전장은 쓰레기촌이 선택되었다. 콩두는 새롭게 영입한 최세환 선수를 투입하여 공격에 나섰다. 하지만 다시 투입된 ChoiHyoBin 선수의 로드호그와 위도우메이커를 선택한 GODSB 선수의 활약이 이어지며 화물이 좀처럼 나아가지 못했다. 결국 1점만을 획득한 채 공수교대, 콩두는 완막을 위해 위도우메이커와 정크랫을 꺼내들었지만, 콩두의 수비진 측면을 노린 GODSB의 위도우메이커의 활약으로 수비진이 무너졌다. 결국 목적지에 화물이 도달하면서 4세트도 X6의 승리가 되었다.




2경기 폭시즈와 아디언트의 경기 첫 세트 전장은 오아시스였다. 1라운드 전장은 도심, 양 팀 모두 트레이서-솜브라를 앞세운 동일 조합으로 맞붙었지만, 교전마다 이득을 보는 쪽은 폭시즈였다. 동일 조합이었던 만큼 한번 무너진 균형을 다시 돌리지 못하고 폭시즈가 그대로 라운드를 가져갔다. 이어지는 대학 전장에서 아디언트는 CLIMAX 선수가 맥크리를 들고 나와 솜브라의 침투를 맞받아치는 식으로 대응했다. 하지만 이후 Adora 선수의 솜브라가 연이어 EMP를 성공시키면서 거점 점령을 이어나갔고, 결국 거의 다 점령한 거점을 아디언트가 놓치며 폭시즈가 첫 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는 할리우드에서 경기가 진행되었다. Ivy 선수를 교체 투입한 아디언트측이 첫 공격을 시도했지만 거점 점령 과정과 중간 경유지 지점에서 상당히 시간이 끌렸다. 결국 마지막 교전에서 폭시즈의 NEED 선수의 젠야타가 연속으로 상대 딜러들을 따내며 아디언트가 1점을 획득하는데 그쳤다. 공수교대 후, 폭시즈의 공격 또한 다소 지지부진하게 이어졌다. 하지만 경기 막판 폭시즈의 집중력과 포커싱이 빛을 발하며 화물을 전진, 폭시즈가 2세트를 가져갔다.


▲ Sasin 선수의 솜브라 EMP가 경기 내내 적절한 타이밍에 터졌다


3세트 전장은 호라이즌 달 기지였다. 아디언트의 공격에 폭시즈는 Adora의 위도우메이커와 Sasin의 정크랫으로 응수하며 A거점에서만 긴 시간이 끌렸다. 하지만 A거점을 점령하자마자 곧바로 B거점으로 쇄도한 아디언트가 바로 벌어진 한타에서 승리하며 결국 공격에 성공했다. 공수교대 후 아디언트의 climax 선수의 위도우메이커가 활약하며 폭시즈도 거점 점령에 난항을 겪었다. B거점에서 팽팽한 난전이 계속되던 중, 아디언트의 Viol2t 선수가 메이를 들고 나오면서 균형이 깨졌다. 결국 B거점 수비를 성공시킨 아디언트가 한 세트를 만회했다.

4세트, 폭시즈가 고른 전장은 쓰레기촌이었다. 폭시즈는 서브 탱커였던 Stand1 선수가 위도우메이커를 기용하며 3딜 조합을 시도했지만, 공격이 번번히 막히게 되자 다시 조합을 바꾸는 등 다소 번잡한 모습을 보였다. 결국 폭시즈의 화물은 첫 경유지조차 도착하지 못한 채 완막을 당했다. 공수교대 후 무조건 완막을 노려야 하는 상황, 하지만 쓰레기촌에서 또 한번 climax 선수의 위도우메이커가 활약하면서 화물이 전혀 멈추는 일 없이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게 되었다. 결국 2:2로 승패의 향방은 연장 세트로 향하게 되었다.

타이브레이커 세트 전장은 1세트와 동일한 오아시스 전장이었다. 대학 전장에서 O2 아디언트는 솔저-트레이서 조합으로 폭시즈의 전략을 받아치며 점령 게이지를 챙기고 99:0 상황으로 폭시즈에게 매우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이후 교전에서 자꾸 솜브라의 EMP 차이가 발생하면서 99:99까지 따라잡았다. 결국 마지막 한타에서도 Sasin 선수의 솜브라가 활약하면서 첫 라운드를 챙겼다. 이어지는 정원 맵에서는 전체적으로 폭시즈가 앞서 나갔다. Sasin-Adora의 딜러 듀오가 적절한 해킹 이후 포커싱으로 아디언트의 진형을 무너트렸고, 위기 상황에서는 Oparochi 선수의 소리 방벽이 터지기도 했다. 결국 폭시즈가 2라운드도 제압하며 경기를 승리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넷째 주 2일차 경기 결과

1경기 Kongdoo Panthera 0 vs 4 X6 Gaming
1세트 Kongdoo Panthera 패 vs 승 X6 Gaming - 네팔
2세트 Kongdoo Panthera 패 vs 승 X6 Gaming - 눔바니
3세트 Kongdoo Panthera 패 vs 승 X6 Gaming - 하나무라
4세트 Kongdoo Panthera 패 vs 승 X6 Gaming - 쓰레기촌

2경기 Foxes 3 vs 2 O2 Ardeont
1세트 Foxes 승 vs 패 O2 Ardeont - 오아시스
2세트 Foxes 승 vs 패 O2 Ardeont - 할리우드
3세트 Foxes 패 vs 승 O2 Ardeont - 호라이즌 달 기지
4세트 Foxes 패 vs 승 O2 Ardeont - 쓰레기촌
타이브레이커 세트 Foxes 승 vs 패 O2 Ardeont - 오아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