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로 용의 계곡 일부 지역이 리뉴얼 되는 한편, 행운 몬스터를 잡아야만 이동할 수 있던 대 흑장로가 이제 용의 계곡 필드 내에서 랜덤으로 등장한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공성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오픈됐다. 서버별로 성을 차지하고 있는 혈맹 현황이나, 누적 세금 현황 등의 정보를 게임에 들어갈 필요 없이 확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원래 11일 종료 예정이었던 벚꽃 마을 이벤트가 1주일 더 연장되어 진행되어 오만의 탑 충전석이나 버림받은 자들의 땅 충전석을 더 구입할 수 있게 됐다.


■ 용의 계곡 정상 리뉴얼 및 대 흑장로 필드 등장!

용의 계곡 정상 지역이 리뉴얼 됐다. 용의 계곡 정상은 서쪽으로 텔레포트 한 후, 북동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보이는 큰 뼈 지역을 의미한다.

패치 이후, 몬스터의 리젠율이 확연히 늘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데포로쥬01서버 기준으로 이미 많은 요정들이 매너 모드를 끄고 사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요정 외 다른 클래스가 이 지역에서 사냥을 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 보였다.

▲ 큰뼈지역이 용의 계곡 정상을 의미한다

▲ 실제로 가본 결과 요정 외엔 사냥이 힘들다

그동안 특정 몬스터를 잡아 대 흑장로 방으로 이동할 수 있었던 설정이 변경되어 이제 대 흑장로는 용의 계곡 필드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도록 변경됐다.


■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공성' 메뉴 신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공성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오픈됐다. 서버별로 성을 차지하고 있는 혈맹 현황이나, 누적 세금 현황 등의 정보를 게임에 들어갈 필요 없이 확인이 가능하다.

공성 페이지에서 확인 결과 전체 서버에서 가장 많은 다이아를 세금으로 거둔 곳은 데포로쥬01 서버의 '해골' 혈맹으로 16주 동안 성을 차지하면서 131만 다이아 가량을 세금으로 거두었다. 데스나이트03 서버의 'BestAce'혈맹이 21주 동안 성을 차지하면서 124만 다이아를 거둬 뒤를 이었다.

가장 오래 성을 차지한 곳은 하딘05 서버의 '오징어외계인', 사이하04 서버의 '사조직지존', 하딘06 서버의 '연합', 군터06 서버의 '사랑' 4개 혈맹으로 공성전이 업데이트 된 후, 23주 동안 성을 차지하고 있었다.

▲ 서버별 성 현황 및 누적 세금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 그 외 주요 변경사항

11일 종료 예정이었던 벚꽃 마을 이벤트가 1주일 더 연장되어 진행되어 오만의 탑 충전석이나 버림받은 자들의 땅 충전석을 더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패치 이후 상자 제작 확률이 확연히 낮아진 것을 체감할 수 있어 상자 제작은 추천하지 않는다.

개미굴의 일부 구간의 난이도가 상향 조정 됐다고 언급되었지만, 38레벨 요정으로 개미굴 1~4층을 돌아다녀 본 결과 이전과 큰 차이는 없었다.

에바의 축복 아이템이 ‘수중 호흡 곤란’ 디버프가 적용되었을 경우에만 자동사용 되도록 개선되어 이제 허무하게 날릴 필요 없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됐다.

다크엘프의 쉐도우 쇼크 효과가 패시브에서 액티브 300초 지속으로 변경되어 이제 원할 때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이제 에바왕국 4층 외 지역에서 내려놓아도 사용하지 않는다

▲ 38레벨 요정으로 개미굴을 가봤지만 체감하긴 힘들었다

▲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진 쉐도우 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