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대표 이성욱, www.PlayStation.co.kr)는 연예 기획사의 프로듀서가 되어 연습생을 톱 아이돌로 키워내는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마스터 SP 퍼펙트 선』을 PSP® 용으로 2009년 2월 20일 발매, 이를 기념해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또한 초회 생산분에는 아이돌의 스페셜 코스튬 ‘스쿨룩’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가 포함되며, PSP®의 UMD® 케이스에 바꿔 끼울 수 있는 아이돌 사인 패키지를 수량 한정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765 프로덕션의 신입 프로듀서로써 개성 넘치는 3 명의 아이돌 연습생들 중 한 명을 선택해 톱 아이돌을 목표로 키워가게 된다. 발탁한 아이돌의 스케줄을 짜고, 다양한 레슨을 받게 하거나, 홍보를 하며 돌아다니거나, 오디션을 치뤄 TV에 출연시키는 등 팬 수와 아이돌 랭크를 올려 나감으로써 그녀와 함께 탑 아이돌을 노려보자.

이번 『아이돌 마스터 SP 퍼펙트 선』에서는 1년에 한 번 개최되어 톱 아이돌을 가르는 방송 ‘아이돌 얼티밋 (통칭 IU)’에 출전해 라이벌들과 겨루는 PSP® 오리지널의 「스토리 프로듀스」모드가 탑재되어 라이벌들과의 불꽃 튀는 경쟁에서 더더욱 빛나는 아이돌들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PSP®의 애드혹 기능을 이용해 다른 프로듀서(플레이어)와 함께 오디션을 치르거나 명함을 교환하고, 아이템을 선물하는 등의 교류가 가능하다.

아이돌 마스터 SP 퍼펙트 선의 예약판매는 2월 13일부터 16일까지며 소비자가격은 46,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