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Ver.3.00이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헌터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맘 타로트 공략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미 원하는 무기를 얻거나 방어구를 만든 헌터가 있는 반면, 기자처럼 항상 나오는 소재 아이템만 잔뜩 쌓이고 있는 헌터도 있을 것이다.

맘 타로트는 거대한 외형과 16인 레이드라는 타이틀 때문에 자칫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어느 정도의 공략법을 숙지한 상태에서 여러 사람들과 힘을 합쳐 도전한다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총 4페이즈로 이루어진 맘 타로트와의 전투 흐름, 그리고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승화 무기에 대해 대략적으로 짚어 보려고 한다. 기간 한정 맘 타로트 특별 조사 퀘스트 '지모신의 호사로운 연회'는 4월 19일(목) 오전 9시부터 5월 4일(금) 오전 8시 59분까지 수주 가능하다.



관련기사 - [정보] 화려한 외관과 슈퍼회심, 장인 등 알짜 스킬이! 난휘룡 맘 타로트 방어구 정보


1페이즈 : 흔적 획득
흔적과 유실물을 모으며 맘 타로트를 견제하자!

1페이즈에서의 목표는 맘 타로트 격퇴라기보다는 곳곳에 흩어져 있는 맘 타로트의 흔적을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다. 해당 페이즈에서 맘 타로트는 중간에 몇 번 멈추기는 하지만 계속해서 어딘가로 이동하기에 최대한 맘 타로트의 움직임을 방해하면서 많은 흔적을 모아야 다음 페이즈로 이동할 수 있다.

맘 타로트의 움직임을 방해할 수 있는 방법은 특정 위치에 있는 대포를 명중시켜 경직을 주는 방법, 그리고 일부 지형지물에 슬링어탄을 명중시켜 낙석을 유도하여 긴 시간 동안 맘 타로트를 다운시키는 방법이 있다. 이외에도 맘 타로트를 공격해 데미지를 주거나 폭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맘 타로트의 이동 경로를 보고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움직임을 방해하며 맘 타로트 주변의 흔적을 수집하도록 하자.

어느 정도 흔적 수집이 끝나면 우측에 메시지가 뜨며 맘 타로트가 다음 맵으로 이동한다.

▲위와 같은 형태의 지형을 슬링어탄 발사로 무너뜨려 맘 타로트를 다운시킬 수 있다.


▲맵 곳곳에 위치한 황금 가쟈부들을 공격해 아이템이나 맘 타로트의 흔적을 획득!


▲2페이즈부터는 맘 타로트의 본격적인 공격이 시작된다.



2페이즈 : 첫 전투
넓은 공격 범위, 큰 선동작을 보고 대비하자

얌전하게 필드를 배회하던 맘 타로트가 아래쪽의 필드로 이동한 후, 그곳에서 쫓아온 플레이어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공격 패턴은 전방을 크게 훑는 패턴, 짧은 시간 동안 입에 불을 모은 뒤 조금 떨어진 곳에 브레스를 발사하는 패턴, 배를 하늘로 향하게 하고 드러누운 뒤 한 바퀴 구르는 패턴, 잠시 주춤한 뒤 짧게 전방으로 돌진하는 패턴, 특정 방향을 바라본 뒤 꼬리로 공격하는 패턴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딱히 자세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단조로운 패턴이고 공격 속도도 느린 편이지만, 덩치가 워낙 커서 예상치 못하게 피격되는 경우가 있고 방어구 커스텀 강화를 끝까지 했더라도 한 방 한 방의 데미지가 꽤 아프게 들어오는 편이라 뒤를 생각하지 않은 과도한 데미지 딜링은 금물이다. 원거리 직업군의 경우에는 맘 타로트의 손짓 한 번에 절반이 넘는 체력이 날아가기도 하니 위치 선정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공격을 멈추면 순식간에 도망쳐버린다는 메시지가 뜨긴 하지만 체감상 제노 지바와 비슷한 난이도로 공략이 가능했다. 몸통이나 다리 등의 부위 파괴를 성공시키며 공격을 이어나가다 보면 맘 타로트의 몸이 붉게 변하며 맵 이동을 준비한다.

다음 맵은 용암 지형이라 쿨드링크를 마시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하는데, 다행히 이동하는 길에 서늘버섯이 하나 있다. 만약 쿨드링크를 챙겨오지 않았다면 이곳에서 버섯을 채취해 쿨드링크를 마신 후 이동하는 것이 좋다.

▲부위 파괴를 누적시키다 보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 이동 준비!


▲왜 용암이 펄펄 끓는데 서늘버섯이 자라는지는 묻지 않기로 하자.



3페이즈 : 용암 지형 전투
공격 패턴은 대동소이, 지형을 이용해 데미지를 누적시키고 다운시키자!

3페이즈는 용암 지형에서 진행된다. 용결정의 땅과 마찬가지로 이곳에서도 마그마가 분출되는 곳이 있어 그곳으로 맘 타로트를 유인해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공격 패턴 자체는 단조로운 2페이즈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브레스를 전방에서 하늘로 뿜어내는 패턴과 고개를 잠시 위로 올린 뒤 아래쪽으로 브레스를 뿜어내는 패턴이 추가되었다.

땅으로 뿜어내는 브레스의 경우 단순히 그 순간 폭발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면을 점차 잠식해가며 그곳에 닿은 플레이어에게 화상 데미지를 주기에 이 점을 조심해야 한다. 근접 딜러라면 이 패턴에는 맘 타로트의 꼬리 쪽으로 이동해 공격을 이어가거나 되도록 멀리 도망치자.

3페이즈는 의외로 빨리 끝낼 수 있는데, 천장에 매달린 종유석 모양의 지형에 슬링어를 명중시키면 긴 시간 동안 맘 타로트가 다운되는데, 이 틈을 노려 뿔을 집중 공략해 큰 뿔의 황금을 파괴하면 또다시 맘 타로트가 다운된다.

이후 일어나며 허물을 벗는 모습과 함께 '맘 타로트 잠금 해제'라는 메시지가 뜬다. 허물을 벗은 맘 타로트는 한 두 차례 주변을 공격한 뒤 포효를 내지른 후 다음 맵으로 이동한다.

▲마그마가 조금씩 올라올 때 이곳으로 유인하면 꽤 쏠쏠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표시된 부분을 슬링어로 노려 맘 타로트를 다운시킬 수 있다.


▲좀 미안하긴 하지만 저는 공과 사를 구분할 줄 아는 헌터이므로 계속 때리겠습니다.


▲응 조금 더 누워 있어~


▲허물을 벗은 맘 타로트. 잠시 날뛴 후 다음 맵으로 이동한다.



4페이즈 : 마지막 전투
맘 타로트의 뿔을 부수면 퀘스트 클리어!


마지막 전투인 만큼 기존 페이즈보다는 난이도가 조금 올라갔다. 날렵한 수준은 아니지만 이전보다는 움직임이 빨라지며, 여러 공격 패턴들이 추가된다. 추가된 패턴들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추가 패턴 요약

▶머리를 땅에 부딪힌 후 전방 돌진
▶뒷다리로 일어서서 머리를 땅에 부딪힌 후 전방으로 길게 돌진
▶잠시 뒤로 물러난 후 전방 돌진
▶후방 꼬리 휘두르기(2회)
▶전방 브레스
▶전방 바닥에 브레스 훑기(브레스 바닥에 닿으면 화상 피해, 바닥은 한동안 유지)
▶한쪽 앞다리를 높게 뻗었다가 내려치며 바닥을 훑는 공격



그동안의 느릿느릿한 패턴에 익숙해졌기에 빨라진 움직임에 대처하기가 다소 까다로울 수는 있겠지만 머리를 집중적으로 노려주는 플레이를 반복하며 데미지를 누적시키면 무리 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다. 클리어 후 갈무리&결과 보상 창에서 소재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는 집회 구역의 특별 조사 [맘-타로트] 메뉴에서 '보수 받기'를 선택해 특별 조사 보수를 받을 수 있다.

해당 보수는 집회 구역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받을 수 있으며, 참여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따라서 퀘스트 클리어에 실패하더라도 같은 집회 구역의 누군가가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1회 퀘스트 실패를 한 후 받은 최종 보상 & 끝까지 퀘스트에 참여해 받은 최종 보상



최종 보상 중 금 테두리 보상에서는 갈무리를 통해 얻을 수 있었던 무기와 함께 승화된 무기라는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승화된 무기 / 결합된 무기 / 용해된 무기 순으로 무기의 품질이 달라지며, 같은 품질의 무기라도 뒤에 붙는 접미사에 따라 능력치, 속성 수치, 예리도, 지원 가능한 탄의 종류가 다르므로 원하는 속성의 무기를 얻기 위해서는 꽤 긴 시간 동안 파밍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몬스터헌터 월드 인벤] 긴급 퀘스트 발생! 승화된 무기를 찾아라!

▲어떤 무기가 나올지는 랜덤!


▲같은 레어도라도 접미사에 따라 능력치가 다르다.


▲보우건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능력치가 제각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