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2월 3주차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방학이 끝났지만 게임순위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다.
상위권 게임들은 여전히 자신들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신규 게임들은 큰 힘을 못쓰고 있다. 큰 변화 없는 한 주였지만 방학시즌이 종료되는 기간이기에 슬슬 변화의 조짐을 기대하게 만든다. 학생층 유저가 많은 FPS, 캐쥬얼 게임들이 여전히 강세를 이루고 있지만, 예년까지 학기가 시작되면 적지 않은 학생층 유저가 감소해 왔기에 순위권이 어떻게 바뀔지는 알 수 없다.




[ 학생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게임사에게도 새학기는 두려운 법 ]




지난 주, 큰 변화는 없지만 몇몇 주목할만한 변화를 살펴보자.


지난 2월 17일 캐시아이템샵을 오픈하며 부분유료화 아이템을 선보인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3계단 순위가 하락했다. 캐시아이템샵 등장과 함께 다중 클라이언트 접속 제한, 방학 시즌 종료까지 맞물리며 소폭하락세를 나타낸 것이다. 이번에 등장한 캐시아이템에 대해 유저들의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전체적인 평가는 나쁘지 않은 편. 무료화 정책 발표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캐시아이템이 등장하며 본격적인 부분유료화 게임으로의 전환이 시작된 것이다.



[ 캐시아이템샵이 등장. 본격적인 부분유료화가 시작된 대항해시대 온라인 ]




버블파이터는 이번주에도 순위를 3계단 올려 20위권에 진입했다. 중수, 수련 채널을 업데이트하면서 실력에 따른 채널이 4가지로 다양화 되었다. 또한 새학기를 앞두고 학생 유저층을 겨냥하여 신입생 교복 세트아이템도 업데이트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러나 가장 많은 유저층이 학생에 집중되었기에 방학시즌 종료에 따른 영향이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봄방학까지 끝나고 신학기가 시작된 후에도 지속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자.



[ 버블파이터 신학기용 세트아이템. 봄방학이 끝난 후에도 인기를 올려갈 수 있을까? ]




프리우스 온라인이 오랜만에 순위를 올렸다. 무려 다섯 계단이나 올라서며 20위권안에 들어온 것.
지난 12일 부터 시작된 사제 시스템 업데이트 및 밸런스 수정 패치 등으로 오랜만에 좋은 상황을 맞고 있다. 사제 시스템은 저레벨과 고레벨 사이에 스승과 제자로 연을 맺고 여러가지 혜택을 가지는 시스템. 초보 지원 시스템이라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계속해서 좋은 반응을 이어나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프리우스 온라인은 지난 2월 10일 일본 시장 진출이 결정되기도 했었다.



[ 오랜만에 순위를 올린 프리우스. 일본 시장 진출도 확정 ]




지난 12일 무료화 전환을 발표한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이 순위권에 첫 모습을 드러냈다. 부분유료화 발표와 함께 조작법과 인터페이스 개선기능까지 추가된 몬스터헌트F 온라인, 그러나 대항해시대 온라인처럼 무료화에 따른 파격적인 인기상승 가능성은 높지 않다. 매우 독특한 게임성과 방학시즌 종료 여파가 여전히 발목을 잡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어쨌거나 무료화 발표 후 2배 이상 동시접속자 수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상황은 점점 좋아지는 중이다. 순위권에서 계속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주목해 보자.



[ 무료화 전환 후 처음으로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낸 몬스터헌터F 온라인 ]




☞『 2월 2주차 게임순위, 반짝 인기 신작게임들 지금은? 』 바로가기 [클릭!!]
☞『 2월 1주차 게임순위, 방학시즌 막바지 버블파이터 급등 』 바로가기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






Inven Ntter - 공민환 기자
(Ntter@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