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4] 인디터, 플레이엑스포서 인디 개발자를 위한 상담 진행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서 킨텍스와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이하 인디터)가 인디게임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인디게임오락실'을 공동으로 조성했다. 인디게임오락실에서는 총 31개의 인디 게임전시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이 직접 인디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인디터와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인디 게임 제작사 상담 및 퍼블리싱 상담을 부스에서 진행했다. 인디 게임 제작을 희망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상담과 인디 제작자를 위한 퍼블리싱 업체 소개 및 중국 진출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인디 게임 육성 및 진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 클라우드Z 사용 상담과 IGS의 QA 상담도 병행됐다. 클라우드Z는 SK(주)C&C의 중소 게임사 글로벌 게임 론칭을 돕는 상품으로 ▲현지 언어 및 문화를 반영한 국가별 게임 출시 ▲글로벌 게이머를 하나로 묶는 커뮤니티 구축·운영 ▲글로벌 현지 게임 수요에 맞춘 탄력적인 인프라 및 네트워크 설계·운영 ▲주기적인 게임 성능 테스트 등을 제공한다.
중소 게임사는 클라우드Z를 통해 전 세계 60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비저닝(provisioning, 서버 자원 관리)과 ▲오토 스케일링(Autoscaling, 자동 자원 확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 데이터분석 기술을 활용해 게이머 성향, 게임 주요 지표를 분석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도 지원한다는 로드맵을 발표한 바 있다. 부스에는 클라우드Z를 중심으로 제휴한 게임컨설팅, 품질관리 서비스 전문업체 IGS도 QA 상담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게임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이며,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