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파트너 아니다' 펍지, 포트나이트 저작권 침해 가처분 신청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펍지주식회사가 지난 1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드'를 서비스하고 있는 에픽게임즈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 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것으로 밝혀졌다.
펍지주식회사 관계자는 "1월 저작권 침해 금지 가처분 신청을 낸 것은 맞다. 소송에 대한 구체적인 배경과 진행 내용은 현재 진행 중인 사안이라 말씀드리기가 어렵다"고 밝혔으며, 에픽게임즈의 관계자는 "소송 관련에서는 진행 중인 사안이라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다"라고 전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9월 23일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드와 배틀그라운드의 유사성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당시 김창한 PD(현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 조직이 해당 모드의 개발과 아무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부분에 대해 유감을 표했으며, 그 동안 파트너 관계를 맺어 온 에픽게임즈가 게임의 외형 및 비주얼이 유사한 게임 모드를 내놓았다는 것에 대해 안타깝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당시 배틀그라운드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드가 약 11여 가지 부분에서 '배틀로그라운드'와 유사성을 지니고 있다고 밝히며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해당 자료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드의 미니맵과 조준선 등 게임 내 UI 스타일, 체력 회복 시스템, 플레이하는 최대 인원 등이 '배틀그라운드'와 유사성을 보인다고 지적했다.
한편, 포트나이트가 국내 PC방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이 소송으로 인해 그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우려 또한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PC방 서비스 계약을 맡은 네오위즈 측은 두 회사의 소송과 관련해 답변할 내용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소송에 대한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던 상황이며, 당사는 에픽게임즈와 국내에 안정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의를 진행할 뿐이다"며, "현재 PC방 서비스 지연은 소송과는 무관하며 지금껏 말씀드린 대로 최적화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이해해 달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뉴스] 블루홀,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 '유사성' 관련 입장 발표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