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클래시 로얄' 매출 2조 원 돌파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슈퍼셀의 모바일 CCG '클래시 로얄' 매출이 20억 달러(한화 약 2조 2,440억 원)를 돌파했다.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가 공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클래시 로얄'은 지난 2016년 3월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로써 슈퍼셀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수십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두 개의 타이틀을 확보하게 됐다. 또 하나의 타이틀은 60억 달러(한화 약 6조 7,32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중인 모바일 SNG '클래시 오브 클랜'이다.
'클래시 로얄'의 매출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49%, 51%로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으며, 국가별로는 미국이 30%, 독일이 10%, 프랑스가 7%, 중국이 6.5%, 한국이 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클래시 오브 클랜'에 이어 슈퍼셀의 핵심 캐시카우로 자리매김한 '클래시 로얄'은 지난달 글로벌 매출 4천만 달러(한화 약 449억 원)를 벌어들이며 6월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1위를 기록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