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엔]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1 공략


많은 모험가가 기다린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은 전작인 파이널판타지6을 오마주한 몬스터와 전투 배경이 등장하여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 레이드 던전입니다.

첫 던전에서는 파이널판타지6을 플레이했었던 모험가들에게는 익숙한 마열차가 등장하는데요.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델타편 1에 비해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지만, 연속적으로 시전되는 적의 기술을 순서대로 대처한다면 쉽게 성공할 수 있는 곳이죠.

음산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1. 열차 위에서 어떤 전투가 펼쳐지는지, 적의 기술을 어떻게 대처하는지 함께 공략해볼까요?


정보내용
개요누르면 안 되는 줄 알면서도 스위치를 누르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별생각 없이 갈론드 아이언웍스 사의 마도 단말을 작동시키자, '영웅 계획'이라는 수상한 프로그램이 또 시작되고 말았다. 반쯤 해탈한 경지에 오른 빛의 전사는 피험세계 '시그마'에서 벌였던 격전을 한층 과장되게 다시 체험한다.
선행 콘텐츠차원의 틈 오메가: 시그마편 4
전투 몬스터마열차
참가 인원8인 (방어: 2 회복: 2 공격: 4)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평균 340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370레벨 장신구 아이템, 시그마 데이터로그 1.0




■ 1페이즈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1은 움직이는 마열차 위에서 전투가 시작됩니다. 하얀 유령들이 나타나는데, 기본적으로 유령과 닿지 않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라 볼 수 있죠.

진로 방해가 시전되면서 나타나는 사각형 범위는 성스러운 빛으로만 제거할 수 있는데, 이후 기믹 처리를 위해 필요해질 때가 있습니다. 성스러운 빛은 무작위 대상 2명에게 징표가 생성되고 대상자가 위치한 곳에 일정 시간 후 폭발하는 원형 장판을 시전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벽을 모두 제거하면 후에 진행이 어려워지므로 첫 번째 대상자들은 가능하면 외곽으로 유도하는 것이 좋겠죠. 핵심 기술인 마계의 경적으로 소환되는 유령은 염력, 행진, 추적 총 3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염력 유령은 나타난 방향에서 밀쳐내기 공격을 시전하므로 진로 방해로 나타난 벽을 등지고 서서 회피하거나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해주세요.

행진 유령은 양쪽에서 모두 나타나며, 유령과 닿았을 경우에는 객실로 들어가서 유령을 제거해야만 탈출할 수 있으니 닿지 않도록 잘 회피합니다. 또한, 파티원이 객실로 갈 때마다 '유령 HP 증가' 효과가 발생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적 유령이 나타났을 때는 성스러운 빛 대상자도 나타납니다. 무작위 대상자 2명과 보라색 선으로 연결되어 따라오는데요. 추적 유령은 성스러운 빛 장판을 이용해서만 제거할 수 있으므로 성스러운 빛 대상자는 피격 범위 유도에 신경을 써야 하죠.

마계의 전조등은 무작위 대상 1명에게 직선 모양의 집합 표식이 나타납니다. 뒤로 밀쳐내는 기술이므로 가까운 벽을 등지거나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죠.

마계의 빛이 시전되면 MT와 HPS 1명, 총 2명에게 거리 감쇠 공격 징표가 생성됩니다. 먼저 MT가 ST와 적개심 순위 교환 후 HPS와 함께 마열차의 반대쪽인 열차 뒤쪽에 징표를 유도하는 방법이 있으며, 두 번째로는 HPS가 열차 뒤쪽, MT가 마열차의 오른쪽에 징표를 유도하고 나머지 파티원들은 마열차의 왼쪽으로 모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파티원들이 최소의 피해만 입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며, 후자의 경우 MT가 계속해서 공격을 할 수 있으므로 받는 피해량이 다소 높아도 파티의 화력에는 좀 더 도움이 되겠죠.

(3페이즈에서 진행되는 마계의 빛은 HPS 2명이 대상자가 된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마령격은 적개심 1순위 대상의 강력한 공격으로 MT는 방어 기술을 꼭 사용합니다. 이와 함께, 마계의 빛, 마령격, 산성비 총 3가지의 공격이 시전되는 시기가 빠른 편이므로 HPS는 파티원의 HP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 유령이 나타나는 범위 안에서 벗어난다


▲ 성스러운 빛을 한 곳에 모여 유도합니다


▲ 문양이 나타나면 해당 범위에서 벗어나야 하죠


▲ 외곽에 유령이 나타나면 밀려나지 않도록 벽으로 이동합니다
(밀쳐내기 무효 기술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MT는 마열차와 사슬로 연결됩니다


▲ 추돌이 시전되면서 마계의 바람도 함께 시전되므로 대상자들은 양 옆으로 이동합니다


▲ 마계의 빛 대상자는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지 않으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 산성비는 광역 치유 기술로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행진 유령에 닿지 않도록 잘 확인합니다


▲ 마계의 전조등은 피격 경로에만 있으면 함께 맞아 피해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가장 까다로운 추적 유령은 성스러운 빛의 대상자도 피격 범위를 잘 유도해야 합니다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0:07진로 방해생성 범위 안에 있으면 즉시 죽는다.
0:17성스러운 빛무작위 대상 4명의 위치에 원형 장판 생성(일정 시간 후 폭발)
첫 성스러운 빛 대상자는 외곽으로 유도한다.
0:30마계의 경적: 염력좌/우중 한 곳에 출현하므로 벽으로 회피하거나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한다.
0:47마령격MT 대상 공격으로 방어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한다.
0:56추돌거리 감쇠 공격으로 마열차와 멀리 떨어진다.
MT는 마열차와 멀어질수록 연결 디버프가 생성되므로 가까운 벽에서 맞는 것이 좋다.
0:56마계의 바람무작위 대상 2명 공격
HPS는 왼쪽, DPS는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대처한다.
1:07산성비광역 피해 공격이다.
1:18마계의 경적: 행진좌/우에 행진 유령 8마리가 소환되므로 접촉하지 않도록 한다.
1:28성스러운 빛무작위 대상 4명의 위치에 원형 장판 생성(일정 시간 후 폭발)
첫 성스러운 빛 대상자는 외곽으로 유도한다.
1:40마계의 전조등무작위 대상 1명에게 직선 모양 집합 표식이 나타난다.
밀쳐내기 공격이므로 밀쳐내기 무효 기술을 사용하거나 가까운 벽을 등진다.
1:54마계의 경적: 추적
성스러운 빛
무작위 대상 2명에게 유령이 연결된다.
성스러운 빛 범위 안으로 유인하여 유령을 제거한다.
2:20마계의 빛MT와 HPS 한 명씩에게 징표가 생성된다.
MT는 오른쪽, HPS는 뒤로 이동하여 징표를 처리한다.
나머지 파티원은 MT의 반대쪽인 왼쪽으로 이동한다.
2:28마령격MT 대상 공격으로 방어 기술을 사용한다.
2:34산성비광역 피해 공격이다.



■ 2페이즈


하수인들을 처리하는 2페이즈입니다. 갑자기 우측 선로에서 새로운 열차가 등장하고, 그 열차에서 여러 마리의 좀비 승객이 넘어오는 구간이죠. 처리가 늦어지면 전멸하므로 최대한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하수인을 공격하는 처리 도중에 마계의 바람 징표가 DPS 4명, 방어 직업과 치유 직업 4명에게 순서대로 생성되는데, 마계의 바람의 피격 범위가 겹치면 다른 파티원들이 죽게 되므로 지정된 위치로 적절하게 산개하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좀비 승객들을 모두 처리하면 옆 열차로 넘어갈 수 있는 전송 장치가 나타나고, 마열차 굴뚝을 제거하면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게 됩니다.

열차로 돌아오면 질식 효과가 부여됩니다. 유령을 피해다녔던 이전 페이즈와는 달리, 이 구간에서는 유령과 접촉해야 하는데요. 방어 직업은 검은색 큰 유령, 치유 직업은 보라색 유령, 공격 직업은 빨간색 유령을 맡아야 하죠. 각 유령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 유령의 특징

검정색 유령: HPS가 가장 낮고 고통의 사념을 시전합니다. (방어 기술 사용)
보라색 유령: 회복량 감소 효과 부여(에스나 해제 가능)
빨간색 유령: 제한 시간 안에 처리하지 않으면 즉사 공격(원한의 불꽃)을 시전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전사가 혼자 입장하여 질식 효과 지속 시간 안에 유령을 제거하고 퇴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어 직업이 제거하는 고통의 유령의 HP가 가장 적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죠. 다만, 로딩 시간이 길어지거나 유령에 늦게 닿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마계의 바람 범위에 주의합니다


▲ 우측 열차로 넘어가면 마열차 굴뚝을 빠르게 제거합니다


▲ 각 역할에 맞는 유령을 맡아 객실로 들어갑니다


▲ 객실 안에 있는 유령을 제거하면 밖으로 나갈 수 있어요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0:00좀비 승객광역 공격으로 제거한다.
0:10마계의 바람공격 직업 4명에게 징표가 생성되므로 산개한다.
0:17마계의 바람방어 직업과 치유 직업 4명에게 징표가 생성되므로 산개한다.
-마열차 굴뚝 제거최대한 빠르게 제거한다.
-질식 효과 부여방어 직업: 검은색 유령과 접촉한다.
치유 직업: 보라색 유령과 접촉한다.
공격 직업: 빨간색 유령과 접촉한다.



■ 3페이즈


앞서 등장했던 기술들을 반복적으로 시전하는 3페이즈입니다. 대처 방법은 이전과 동일하지만, 연속적으로 기술이 시전되기 때문에 순서를 잘 기억해야 하죠. 3가지 기술이 동시에 시전되는 구간만 잘 대처한다면 어렵지 않게 성공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 다시 벽이 생성된다


▲ 벽의 위치에 따라 추적 유령 제거 위치가 달라집니다


▲ 마계의 바람 산개도 잊지 말고 안전하게 이동합니다


▲ 적의 기술이 동시에 시전되는 구간을 주의해야 합니다


시전 시간기술명대처방법
0:12진로 방해생성 범위 안에 있으면 즉시 죽는다.
0:24마계의 빛 + 마계의 전조등HPS 2명에게 거리 감쇠 징표가 생성되므로 후방으로 이동하여 유도한다.
나머지 파티원은 쉐어징 공격을 함께 맞는다.
0:31성스러운 빛무작위 대상 4명의 위치에 원형 장판 생성(일정 시간 후 폭발)
첫 세인트 빔 대상자는 외곽으로 유도한다.
0:42마령격MT 대상 공격으로 방어 기술을 사용한다.
0:53마계의 경적(추적) + 성스러운 빛무작위 대상 2명에게 유령이 연결된다.
성스러운 빛 범위 안으로 유인하여 유령을 제거한다.
1:17마계의 경적(염력)좌/우중 한 곳에 출현: 벽으로 회피하거나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한다.
1:27마계의 전조등무작위 대상 1명에게 직선 모양 쉐어징이 표시된다.
밀쳐내기 공격으로,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거나 가까운 벽을 등진다.
1:41추돌거리 감쇠 공격으로 마열차와 멀리 떨어진다.
MT는 마열차와 멀어질수록 연결 디버프가 생성되므로 가까운 벽에서 맞도록 한다.
1:48성스러운 빛무작위 대상 4명의 위치에 원형 장판 생성(일정 시간 후 폭발)
1:51진로 방해생성 범위 안에 있으면 즉시 죽는다.
2:07마계의 경적(행진)좌/우에 행진 유령 8마리가 소환되므로 접촉하지 않도록 피한다.
2:10마계의 전조등무작위 대상 1명에게 직선 모양 쉐어징이 표시된다.
밀쳐내기 공격으로,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거나 가까운 벽을 등진다.
2:17마계의 바람무작위 대상 2명 공격
HPS는 왼쪽, DPS는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대처한다.
2:23마계의 경적(추적) + 성스러운 빛무작위 대상 2명에게 유령이 연결된다.
성스러운 빛 범위 안으로 유인하여 유령을 제거한다.
2:32마계의 바람무작위 대상 4명 공격
HPS는 왼쪽, DPS는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대처한다.
3:09마계의 전조등무작위 대상 1명에게 직선 모양 쉐어징이 표시된다.
밀쳐내기 공격으로,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거나 가까운 벽을 등진다.
3:15마계의 경적(추적) + 성스러운 빛무작위 대상 2명에게 유령이 연결된다.
성스러운 빛 범위 안으로 유인하여 유령을 제거한다.
3:43마계의 바람무작위 대상 2명 공격
HPS는 왼쪽, DPS는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대처한다.
3:45진로 방해생성 범위 안에 있으면 즉시 죽는다.
3:54마계의 빛 + 산성비MT와 HPS 한 명씩에게 징표가 생성된다.
MT는 오른쪽, HPS는 뒤로 이동하여 징표를 처리한다.
나머지 파티원은 MT의 반대쪽인 왼쪽으로 이동한다.
4:01마령격MT 대상 공격으로 방어 기술을 사용한다.
4:16마계의 경적(염력)좌/우중 한 곳에 출현: 벽으로 회피하거나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한다.
4:26마계의 전조등무작위 대상 1명에게 직선 모양 쉐어징이 표시된다.
밀쳐내기 공격으로, 밀쳐내기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거나 가까운 벽을 등진다.
4:38추돌 + 마계의 바람거리 감쇠 공격으로, 마열차와 멀리 떨어진다.
MT는 마열차와 멀어질수록 연결 디버프가 생성되므로 가까운 벽에서 맞도록 한다.
마계의 바람은 무작위 대상 2명 공격하므로 HPS는 왼쪽, DPS는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대처한다.
4:49산성비광역 피해 공격이다.
5:00진로 방해생성 범위 안에 있으면 즉시 죽는다.
5:07마계의 경적(행진)좌/우에 행진 유령 8마리가 소환되므로, 접촉하지 않도록 피한다.


이렇게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시그마편 1 공략을 살펴보았습니다. 파티마다 공략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진행할 때는 기사와 다소 다를 수 있으므로 적의 기술 대처 방법을 파악하는 용도로 참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