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나우콤] ㈜나우콤(대표 김대연•문용식)의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www.afreeca.com)는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강진구)의 비디오게임 타이틀 바이오하자드 5 출시 기념으로 <아프리카大戰> 방송을 진행한다.

‘바이오하자드 5’는 전설적인 호러 액션 비디오게임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최신작. 3월 13일 발매된 ‘바이오하자드 5’는 이미 400만장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바이오하자드 5’ 출시 기념으로 인기 BJ들이 진행하는 게임방송 <아프리카大戰>은 3월 20일부터 4월 2일까지 2주간,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방송된다. 이번 방송은 전 세계적으로 실시간 개인방송을 통해 비디오게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첫 사례이기도 하다.

<아프리카大戰>은 6명의 BJ(Broadcasting Jockey)가 ‘바이오하자드 5’를 시청자와 함께 플레이하면서 공략법 및 플레이Tip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배찰스(나웅필 33), 우왁굳(오영택 23), 펜덤(배진호 38), 바바라(김지훈 28), 엄코(엄상태 19), 홍방장(홍근표 32) 등 인기 BJ는 각각 일주일에 3일씩 방송을 진행하며 배틀 방송을 펼칠 예정이다. 많은 시청자수를 기록하는 순서대로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어서 BJ들의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이밖에도 BJ와 함께 ‘바이오하자드 5’를 플레이하는 “BJ와 함께 즐겨요”, ‘바이오하자드 5’를 플레이하고 영상을 업로드하는 “나도 바하5 BJ” 등 다양한 시청자 참여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많은 게이머의 참여가 예상된다. 또한 “출첵 우등생”, “시청자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들에게 바이오하자드 5, 스트리트파이터 4 타이틀과 아프리카 퀵뷰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아프리카 사업부 김진석 이사는 “아프리카는 BJ들의 자발적인 비디오게임 방송이 많이 이뤄지고 있어, 비디오게임 신작 타이틀을 홍보하는데 최적의 공간”이라며 “유명 BJ와의 게임 플레이와 다양한 이벤트 등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 BJ와 함께하는 바이오하자드 5 게임 방송 <아프리카大戰>은 ( http://gametv.afreeca.com/biohazard5tv )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