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 관련한 추가 게시물이 공개됐다.

'연구소 기록 일지 1부'라는 이름의 게시물은 붐 연구소의 경비 로봇들이 연구소를 돌며 수석 과학자들에게 진행 상황을 보고받는 내용으로 마법사의 전설 하수인으로 알려진 '별관찰자 루나'의 관측소를 시작으로 드루이드의 전설 하수인으로 추정되는 '푸르딩딩한 플룹'의 식물원을 거쳐 주술사의 전설 하수인 '엘렉트라 스톰서지'의 황천의 코일 수집기까지의 여정이 담겨있다.

8월 8일 출시 예정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무대인 붐 연구소를 다룬 이번 일지는 신규 카드 정보와 1인 모험 모드인 '묘수풀이 연구소'를 암시하는 내용들로 이전까지 공개된 전설 카드의 정보들은 물론이고, 다른 여섯 직업의 전설 카드들의 배경을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이번 기록 일지에서 새롭게 공개된 주술사의 일반 등급 하수인 '성난 먹구름'은 2마나에 2/2 능력치와 함께 전투의 함성으로 무작위 정령 하나를 내 손으로 가져오는 특수 효과를 지녔다. 2마나 하수인으로 공체합은 1정도 아쉽지만, 정령 시너지는 물론이고, 마녀숲에서 유행하던 덱 유형 중 하나인 두억시니 덱이나 짝수 덱에서도 활용이 기대된다.




한편, 폭심만만 프로젝트에 등장할 카드들은 7월 24일 시작될 카드 공개 방송을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로 새로운 확장팩에 대한 모습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오늘 공개된 주술사의 일반 등급 하수인 '성난 먹구름'까지 135장의 카드 중 7장의 공개됐다.

☞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연구소 기록 일지 1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