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인게임 구매 매출만으로 1조 1천억 원 달성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포트나이트가 인게임 구매만으로 매출 10억 달러(한화 1조 1천억 원)를 돌파했다.
마켓 리서치 업체 슈퍼데이터(Superdata)의 포트나이트 및 배틀로얄 장르 게임에 대한 리서치에 따르면, 포트나이트의 매출은 지난 2017년 10월부터 2018년 5월까지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성장세는 2018년 5월에 들어서는 조금 주춤해 전월 대비 7% 증가한 월간 매출 약 3억 1800만 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출시 이래 인게임 매출만으로 누적 10억 달러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데이터는 포트나이트가 급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과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또한, 게임 방송 플랫폼과 유명인을 통한 성공적인 마케팅과 대부분의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어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주요하게 작용했다.
한편, 게임 방송 시청자들은 지난 5월 7억 시간을 배틀로얄 장르 게임을 시청하는 데 소비했으며, 그중 포트나이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83%인 것으로 밝혀졌다. 배틀로얄 장르에 이어 MOBA 게임 방송 시청 시간이 2위로, 2억 7,500만 시간을 기록했다.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