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2018년 2Q 게임매출 1,400억 원...'몬헌: 월드' 830만장 판매
'몬스터 헌터: 월드'의 성공적인 출시에 힘입어 캡콤이 2018년 2분기 게임매출에 전년대비 79% 증가한 139억엔(한화 약 1,400억 원)을 기록했다.
2018년 2분기 캡콤은 전년대비 46% 증가한 172억 엔(한화 약 1,733억 원) 매출을 달성했으며, 순이익은 2017년 1분기 5억 2100만 엔에서 2018년 2분기 39억 엔으로 약 6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성과는 디지털 콘텐츠 사업, 특히 '몬스터 헌터: 월드'의 폭발적인 성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캡콤의 주요 수익원인 디지털 콘텐츠 수익은 전년 대비 79% 증가한 139억 엔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57억 엔으로 242% 증가했다. 캡콤은 또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인 '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기념 콜렉션'이 실적에 기여했다고 짚었다.
캡콤의 게임 매출을 견인한 주역인 2018년 1월 출시된 '몬스터 헌터: 월드'는 2018년 1분기에만 8백만 장이 판매되었으며, 2분기 말까지 830만 장을 기록했다. '몬스터 헌터: 월드'는 지난 3월 5일 전 세계 누적 출하량 750만 장을 돌파하면서 캡콤의 역대 최대 판매량을 경신한 바 있다.
한편, '몬스터 헌터: 월드'의 PC 버전이 8월 10일 스팀을 통해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몬스터 헌터: 월드' PC 버전은 공식 한국어화를 지원한다.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달리면서 궁 사용 가능! 케넨 상향된 14.9 패치 [1] | 양동학 (Eti@inven.co.kr) | 05-01 |
▶ [뉴스] e스포츠 진흥, '지역 연고 실업팀'으로 기반 마련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인터뷰] FC e스포츠 시니어 디렉터 "팬들을 즐겁게 하는 게 궁..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30 |
▶ [뉴스] 젠지, 지지틱스 전략적 인수 발표…“이스포츠 교육 혁.. [3]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9 |
▶ [인터뷰] 대기만성 '엄티' "나를 통해 용기를 얻는 사람이 있었.. [48]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4-29 |
▶ [경기뉴스] 집념의 울브즈 e스포츠, 그라츠 꺾고 우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중국 울브즈에게 0:3 패배로 탈락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대한민국 '소다', 모바일 초대 챔피언 등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그라츠에게 0:3 완패 당해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7 |
▶ [뉴스]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27일 리그 개막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정글-미드-서포터 삼위일체 브랜드 [6] | 양동학 (Eti@inven.co.kr) | 04-26 |
▶ [뉴스] LCK 인기 하늘 찌르는 베트남, 인기 선수들 직접 만난..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전승 조준 DRX, 전 동료 제스트가 막을까?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조일장 vs 김민철, ASL 시즌17 최강자 가린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오버워치2 아시아 왕좌 주인공은? OWCS 아시아 25일 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