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카오'는 사녹 북쪽에 위치한 중소 도시다. 사녹의 맵 북쪽 끝부분이다보니 비행기 루트보다 멀면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 대신 조금이라도 비행기 루트에 걸친다면 많은 인원이 낙하하여 끊임없는 교전이 펼쳐지는 곳이다.

카오는 복잡한 건물들로 구성되어 있어 기습과 매복 등 다양한 전술 플레이가 가능해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단, 카오는 맵의 북쪽에 위치하여 대부분 자기장이 걸치지 않아 파밍을 짧게하고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긴다.

차량 리젠 포인트는 2곳, 선박 포인트도 2곳이 존재한다. 남문 옆에 차량과 북동쪽 입구의 차량을 타고 이동할 수 있으며, 서쪽의 해안가에 선박 2대가 등장하니 배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도 있다.


▲ 카오 (Khao)

◆ 카오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복잡한 건물들로 구성되어 시가전의 느낌을 제대로 살린다
ㄴ 건물이 많다보니 파밍도 넉넉하게 가능

= 단점
ㄴ 북쪽에 위치하여 자기장이 안좋다면 한참 이동해야 한다
ㄴ 남쪽으로 나갈 시 따뜨 목 인원에게 발목을 잡힐 위험이 있다

= 주요 특징
ㄴ 지역 인근에 따뜨 목이 존재




■ 북쪽의 중소 도시, 카오

'카오'는 동쪽 섬의 북쪽, 사녹 맵의 북쪽에 위치한 해안 도시다. 위치가 한쪽으로 몰려있다보니 주로 가는 사람만 가는 곳인데, 솔로는 조용하지만 듀오나 스쿼드에선 많은 인원이 이곳을 두고 치열한 전투를 펼친다.

카오는 하틴과 비슷하게 주거지로 설정되어있어 블록 건물은 없고 주택으로 구성된 상태다. 따라서 파밍이 조금 불편할지 몰라도, 기습과 매복에 유용한 건물로 시가전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건물을 대부분 파밍했다면 서쪽의 해안가로 이동해 추가 파밍을 이어갈 수 있어 스쿼드 모두 풍족한 파밍을 마칠 수 있다.

다만 차량 리젠 포인트도 2개밖에 안되고, 맵의 북쪽이다보니 좋은 자기장이 아니라면 이동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마침 카오의 남쪽엔 따뜨 목이라는 벌목 창고가 있는데, 이곳은 파밍 할 건물이 많지 않아 여기 인원이 카오쪽으로 기습하러 오기도 한다.


▲ 맵의 북쪽에 위치한 카오.



● 파밍 루트

카오는 건물들이 촘촘하게 모여있다. 그리고 2층 건물들이 많다보니 라인 하나만 제대로 돌면서 동선을 그려도 기본적인 파밍은 마칠 수 있다. 단, 노란색 해안가는 시작부터 빠르게 먹거나 마지막에만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황색 파밍 라인에 적이 파밍한다면 쉽게 공격에 노출되기 때문이다.

초록색 북쪽 건물 라인이 비교적 파밍하기 쉽다. 옆 건물에서 다가오는 적을 주시하면 되고, 총소리가 나도 남쪽이나 서쪽으로 공격하기 쉬워 초반 샷 싸움에 자신 없는 배린이에게 좋은 파밍 라인 중 하나다.

창고를 시작으로 파밍하는 파란 라인이나, 중앙으로 들어가는 빨간 라인은 샷에 자신있고 백업이 빠른 유저에게 추천한다.


▲ 샷과 백업에 자신있다면 파랑색과 빨강색 라인을 추천!



● 차량 생성 포인트

카오는 2개의 차량 생성 포인트와 2개의 선박 포인트가 있다. 가끔 남쪽이나 서쪽으로 치우쳐진 자기장이 걸리다보면 차량을 써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최소 2개의 차량을 확보해두면 이동하기 편해진다.

남쪽 입구에 하나, 북동쪽 입구에 차량이 등장한다. 서쪽 해안가에는 보트가 덩그러니 놓여있어 낙하산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차량은 남쪽에 하나, 북동쪽에 하나씩 있다.


◎ [A] 남쪽 차량 포인트



◎ [B] 북동쪽 차량 포인트



◎ [C] 서쪽 해안 선박 포인트



◎ [D] 북서쪽 해안 선박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카오는 다수의 건물들이 좁게 포진되어 있어 파밍 동선을 그리긴 쉽다. 그러나 중앙의 2층 건물을 점거하지 않으면 백업은 물론 교전이 다소 까다로워지는 단점도 존재한다. 1~2명의 포탑 인원을 중앙 건물에 배치하고 남은 인원들은 돌아다니면서 적을 교란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카오에서 파밍할 시 주의점은 남쪽의 따뜨 목이다. 카오는 포기하고 이곳으로 미리 내리는 인원이 있다면, 대부분 카오에서 나오려는 팀을 잡으려고 매복하거나 기습하려는 계획이다. 따뜨 목에서 파밍할 건물이 많지 않아 굶주린 상태로 카오를 공격할 것이다.

그렇다보니 카오에서 낙하산을 펼치고 내려가기 전 따뜨 목에 내리는 인원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카오에 아무도 없다고 풍족하게 파밍을 마치고 나가다가 따드 목 인원에게 황금 고블린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남쪽에 차량이 있다고 이걸 타고 바로 내려가는건 비추천하며, 최대한 동쪽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다.


▲ 2층 건물이 많은 카오.

▲ 특히 2층은 내부는 물론 외부로도 진입할 있어 공격과 방어에 신중을 가해야 한다.

▲ 집 근처에 담벼락도 있어 활용하기 좋다.

▲ 따뜨 목에서 거지 파밍을 마치고 기습할 수 있으니 주의.

▲ 공격 루트도 다양하다보니 방어도 힘들다. 교전시 자리는 빠르게 바꿔야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