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잠실 kt 기가 아레나에서 '2018 PUBG 코리아 리그 #2(이하 PKL #2) 4주 차 B조 예선이 진행됐다.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인 MVP 루나는 두 번의 라운드를 우승하며 최종 1위로 결선 무대에 올랐으며, 4라운드에 괴력을 발휘한 락스 오카즈는 1점 차이로 탈락하고 말았다.

1라운드는 미라마에서 진행됐다. OP 게이밍 레인저스와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 그리고 MVP 루나의 3파전으로 흘러갔다.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와 대치한 OP 게이밍 레인저스는 능선 쪽에서 상대를 공격했지만, 쉽사리 뚫기는 어려웠다. 결국, 두 팀은 막심한 피해를 입었고 뒤를 덮친 MVP 루나가 손쉽게 우승했다. 그러나 킬 포인트에서 앞선 로그 스트라이커가 1위 자리에 선착했다.

2라운드는 초반 잠깐의 교전 외에 조용한 분위기로 흘러갔다. 5분경 GC 부산이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를 공격해 한 명을 끊었다. 그사이 첫 번째 자기장은 북서쪽으로 형성됐다. GC 부산과 APK가 포인트를 두고 장기전을 펼쳤고, GC 부산이 15위로 2라운드를 마무리지었다. APK는 '따이진'의 활약으로 첫 위기를 무사히 넘겼다.

한편, 전투와 별개로 MVP 루나는 북쪽으로 크게 돌아 상대를 피해 자기장 안으로 진입했다. 두 명이 생존한 APK는 247과 맞딱드렸으나, 우연찮게 맥스틸의 지원을 받아 이번에도 생존에 성공했다. 두 번째 자기장이 남쪽으로 치우쳤고,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는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를 모두 잡아냈다.

이후 루인스에서 마지막 결투가 일어났다. OP 게이밍 레인전스는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의 집요한 공격에 낙마했다. 그러는 동안, 락스 오카즈와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은 안정적인 위치에 자리를 잡았다. 락스 오카즈가 자기장 정 가운데를 차지했지만, 오히려 사방에서 공격당할 위기에 놓였다. 마지막에는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와 팀 쿼드로가 격돌했고, 끝내 팀 쿼드로가 멋지게 승리하며 2라운드 우승을 가져갔다.


3라운드에 비행기 방향이 서쪽에서 동남쪽으로 날아가면서 치열한 차량 쟁탈전을 예고했다. 가장 먼저 탈락한 팀은 락스 오카즈였다. 앞선 라운드와 마찬가지로 팀 쿼드로는 꾸준한 활약을 보였다. 이어서 포친키 북쪽으로 자기장이 형성되면서 생존 팀들의 전면전이 펼쳐졌다.

위걸스와 팀 쿼드로의 싸움, 연막탄과 수류탄이 오가면서 집을 두고 치열한 교전이 계속됐다. 끝내 위걸스가 승리를 거뒀고, 이를 지켜보던 MVP 루나는 때를 기다리며 참전하지 않았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이 위걸스를 정리한 상황, MVP 루나가 손쉽게 3라운드를 우승으로 마무리지었다.

결선 무대를 가기 위한 마지막 라운드, 경기 초반 247이 로그 스트라이커에 발목을 잡히면서 두 명을 잃고 말았다. 다른 쪽에서는 이미 8위 안에 안착한 팀 쿼드로가 공세를 취했지만, '브라보' 홀로 남으며 큰 피해를 입었다. 로그 스트라이커 역시 팔각정 돌파를 시도해 전투를 유발하는 모습이었다.

해안가에서는 위걸스가 OP 게이밍 레인저스를 잡아 킬 포인트를 올렸다. 산책로를 비롯해 곳곳에서 총성이 울렸고, GC 부산이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를 몰살시켰다. 락스 오카즈는 팀 쿼드로-위걸스-로캣 아머를 모두 정리했으나, 3위에 그치고 말았다. 맥스틸과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의 마지막 대결, 수적 우위를 점한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은 '로화'가 상대 '재규어'를 잡으며 우승을 맛봤다.

■ 2018 PUBG Korea League #2 4주 차 B조 결과

최종 순위 : 1위 MVP 루나(36점) / 2위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30점) / 3위 팀 쿼드로(27점)
1라운드 : 1위 로그 스트라이커(11점) / 2위 MVP 루나(11점) / 3위 OP 게이밍 레인저스(10점)
2라운드 : 1위 팀 쿼드로(20점) / 2위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15점) / 3위 OP 게이밍 레인저스(7점)
3라운드 : 1위 MVP 루나(15점) / 2위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11점) / 3위 247, 위걸스(8점)
4라운드 : 1위 아프카 프릭스 페이탈(14점) / 2위 락스 오카즈(14점) / 3위 로캣 아머(10점)

※ 라운드 순위는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한 결과입니다.

▲ 출처 : PKL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