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격전의 아제로스와 모바일 힘입어 3분기 매출 15억 달러 달성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올해 3분기에 매출 15억 1,200만 달러(한화 약 1조 7,034억 원), 순이익 2억 6,500만 달러(한화 약 2,983억 원)를 거뒀다고 현지시각 8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밝혔다.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에 힘입어 3분기 매출 6억 3,500만 달러(한화 약 7,148억 원), 순이익 1억 8,900만 달러(한화 약 2,230억 원)을 달성했다. '격전의 아제로스'는 '와우' 출시 당일 340만 장 판매되어 사상 최다를 기록한 바 있다. 하스스톤은 꾸준히 신규 유저가 참여해 글로벌 1억 플레이어를 달성했다. 또한 블리자드는 지난 블리즈컨에 4만 명의 현장 관람객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상에서 수백만 명이 시청했다고 밝혔다.
액티비전은 3분기에 매출 3억 9,700만 달러(한화 약 4,469억 원), 순이익 1억 1,200만 달러(한화 약 1,262억 원)로 마진율 28%를 보였다. '데스티니2: 포세이큰'의 성과는 액티비전이 예상했던 것보다 좋지 않았다. 액티비전은 전년 대비 순이익이 감소한 이유를 작년 동기에 '데스티니2 오리지널', '블랙옵스3 좀비 크로니클', '크래시 밴디쿳 N'이 출시되어 비교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킹은 올해 3분기에 5억 6백만 달러(한화 약 5,696억 원) 매출, 1억 8,400만 달러(한화 약 2,073억 원) 순이익을 거둬 3사 중 가장 높은 36%의 마진율을 기록했다. 매출과 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 4%, 12% 감소했다. 이에 대한 이유로 킹은 지난 해 경쟁작이 없었던 것에 비교해, 올해 2분기부터 '네트워크 경쟁이 심화'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킹은 최근 출시된 '캔디 크러쉬 프렌즈 사가'가 93개국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초기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둔다고 소개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의 게임을 매일 52분씩 즐긴다고 분석했다. 또한, 업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상위 20개 게임 중 7개를 보유했으며, 3분기에 의미있는 성장을 거뒀다고 밝혔다.
한편,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프랜차이즈 게임들에 대해 다양한 '모바일' 버전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하스스톤 성공 이후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확인했으며, 더 많은 투자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