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를 서비스하는 스마일게이트는 11월 12일 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게임 내에서 발생 중인 접속 지연 및 대기열 한계 초과 현상 ― 통칭 '입구컷'에 대해 안내하는 한편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 계획을 발표했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8/11/12/news/i14446327813.jpg)
지난 11월 7일 오픈 베타 시작 직후, 수많은 이용자가 집중되며 접속 불가 현상을 한차례 겪었던 로스트아크는 이후 점검을 통해 어느 정도 안정을 찾았다. 그러나 지난 주말 서버 수용 인원 증가 및 신규 서버 오픈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의 대기 인원과 함께 게임 내 랙이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보상을 중복으로 획득할 수 있는 버그까지 이슈화되면서 10시간이라는 긴 점검이 이뤄지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에서는 이러한 버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함께, 서버 폭주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해외 이용자들의 접속을 차단하는 초 강경수를 두었다. 하지만 12일 오후부터 대기열이 발생하는 현상은 이어졌고, 상위 서버인 '루페온'을 비롯해 대다수 서버가 피크 타임에 15,000~20,000이 넘는 대기열이 발생하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이용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진 상황이다.
이에 스마일게이트에서는 금주 중 서버 증설 작업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원활한 환경을 제공하지 못한 점에 송구스럽고 사과드린다"라는 공지를 밝힌 상황이다.
이하는 관련 공지 내용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안내에 앞서 대기열로 인해 접속에 불편을 드리게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대기열의 한계를 넘어서 로스트아크에 접속을 해주시고 계신 상태로, 로스트아크를 실행하시는 경우 '현재 이용자가 많아 접속을 하실 수 없습니다.[10027]' 라는 안내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모험가 여러분을 맞이하기 위해 추가 서버 증설과 신규 서버를 오픈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말을 넘어 월요일을 맞은 지금 더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로스트아크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모험가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했음에도 충분히 원활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정말 송구스럽고 빨리 함께하지 못함에 저희도 매우 속상한 마음입니다.
이에, 금주 내로 서버 증설 작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며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 나아진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시어 로스트아크와 함께해 주시는 모험가분들께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지 못함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내에 앞서 대기열로 인해 접속에 불편을 드리게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대기열의 한계를 넘어서 로스트아크에 접속을 해주시고 계신 상태로, 로스트아크를 실행하시는 경우 '현재 이용자가 많아 접속을 하실 수 없습니다.[10027]' 라는 안내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모험가 여러분을 맞이하기 위해 추가 서버 증설과 신규 서버를 오픈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말을 넘어 월요일을 맞은 지금 더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로스트아크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모험가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했음에도 충분히 원활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정말 송구스럽고 빨리 함께하지 못함에 저희도 매우 속상한 마음입니다.
이에, 금주 내로 서버 증설 작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며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 나아진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시어 로스트아크와 함께해 주시는 모험가분들께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지 못함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