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게임피아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CAPCOM ASIA와 협력하여, 횡스크롤 액션 게임 7가지 작품이 수록된 합본팩 『캡콤 벨트액션 컬렉션』의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버전 예약판매를 11월 2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캡콤 벨트액션 컬렉션』은 1990년대 오락실을 석권하였던 「파이널 파이트」를 필두로 한 캡콤 횡스크롤 액션 게임들이 수록된 합본팩에 해당한다. 본 타이틀을 통해 최초로 이식되는 2가지 작품을 포함하여, 총 7가지 명작이 본 작품에 포함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오락실에서 느낄 수 있었던 감성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캡콤 벨트액션 컬렉션』에는 한때 오락실을 주름잡았던 ‘대세’ 게임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파이널 파이트」, 「더 킹 오브 드래곤즈」, 「캡틴 코만도」, 「나이츠 오브 더 라운드」, 「천지를 먹다 2 적벽대전」, 「파워드 기어」, 그리고 「배틀 서킷」까지 아케이드로만 즐길 수 있었던 그리운 작품들이 최신 콘솔을 통해 플레이어들의 품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오락실에서 함께 플레이 했던 그 재미를 다시 느낄 수 있도록 수록된 7가지 게임 모두 로컬 드롭-인 플레이 및 온라인 협력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옵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난이도, 컨티뉴 수, 라이프 수 등을 직접 설정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본 작품에는 아케이드 버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초 공개 아트워크, 비장의 일러스트가 수록된 ‘갤러리’ 모드가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게임 별로 미려한 고해상도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 개발 당시 기록한 메모 및 일러스트의 미세한 선 터치 등도 감상할 수 있다.

『캡콤 벨트액션 컬렉션』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버전의 예약 판매는 11월 23일부터 12월 5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를 포함한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켓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정식 발매일은 12월 6일이며, 심의등급은 12세 이용가다. 발매와 예약 판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피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