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2018년 1조 5,677억 원 매출… '브롤 스타즈' 웃었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데이터 조사 업체 센서 타워의 조사에 따르면, 슈퍼셀이 작년 한해 동안 총 14억 달러(한화 약 1조 5,67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슈퍼셀이 서비스하는 총 5종의 게임 중, '클래시 로얄'이 5억 9,700만 달러(한화 약 6,685억 원), '클래시 오브 클랜'이 5억 6700만 달러(한화 약 6,357억 원), '헤이데이'가 1억 5400만 달러(한화 약 1,72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반면 '붐비치'는 4,200만 달러(한화 약 470억 원)를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
최근 출시한 '브롤 스타즈'는 4,600만 달러(한화 약 51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작년 12월 12일에 출시되어 약 20일 간의 매출만이 반영되었음에도 '붐비치'를 넘어서는 성적 호조를 보이며 슈퍼셀의 차세대 동력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한편 '브롤 스타즈'는 슈퍼셀에서 출시한 3대3 모바일슈팅 게임으로 직관적이면서도 전략적인 게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3분 내에 가볍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출시 직후 꾸준히 상위권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