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스팀 VR 업데이트 추가…"비트 세이버 고수들이 너무 빨라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스팀 VR로 즐기는 VR 게임에서 기존보다 더 빠르고 민첩한 움직임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밸브는 지난 9일,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윈도우 MR 등 여러 VR HMD에서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인 '스팀 VR'에 신규 업데이트를 추가했다. 해당 업데이트에는 개발자 설정을 통한 비활성 전원 관리 범위의 향상, 어플리케이션의 해상도가 급변할 때 발생하는 메모리 누수의 수정, 그리고 라이트하우스의 인식 범위 증가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내용은 '인식 범위 증가'에 대한 부분이다. 밸브는 해당 업데이트를 추가하며 VR 리듬 액션 게임인 '비트 세이버' 고수 유저들의 트래킹 데이터가 기반이 됐다고 소개했다. 비트 세이버에서 어려운 난이도의 곡을 연주하다 보면 VR 컨트롤러를 격하게 움직여야 하는데, 고수 유저들의 경우 그 움직임이 너무 빨라 스팀 VR 트래킹 시스템의 한계치를 끌어 올려야했다는 것이다.
밸브의 개발자 벤 잭슨(Ben Jackson)은 해당 포스트의 코멘트를 통해 "충분히 가벼운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유저의 손목 움직임은 밸브가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르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