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주, "2019년 e스포츠 시장 규모 1조 원 넘어선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12일, 게임 시장 전문 데이터 조사 기관 뉴주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2019 글로벌 e스포츠 시장 보고'를 발표했다. 뉴주는 해당 보고서를 통해 올 한해 전세계 e스포츠 시장이 처음으로 10억 달러 규모를 돌파할 것으로 점쳤다.
뉴주가 예측한 2019년 e스포츠 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11억 달러(한화 약 1조 2,300억 원)로 이는 전년도 대비 26.7% 상승한 수치다. 전체의 82%가량 매출이 중계권, 광고 그리고 스폰서쉽에서 비롯될 것으로 전망됐으며, 스폰서쉽이 약 4억 5,670만 달러(한화 약 5,100억 원)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분석됐다.
e스포츠 관람객 역시 부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4억 5,300만 명이 적어도 한 번의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것으로 예측되었으며, 이는 2018년에 비해 15%가량 성장한 수치다. 아울러, 전체 관람객 중 2억 120만 명은 e스포츠의 열정적 시청자, 2억 5,260만 명은 간헐적 시청자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뉴주는 2019년 한 해 동안 e스포츠 시장에 커다란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고했다. 북미 지역 시장의 매출 규모가 4억 910만 달러(한화 약 4,600억 원)에 달하며 전세계 최대 규모로 자리 잡을 것이고, 이러한 성장세는 2022년까지 이어져 매출 규모가 9억 9,110만 달러(한화 약 1조 11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은 2억 1,030만 달러(한화 약 2,350억 원)의 매출 규모를 달성, 서부 유럽 시장을 제치고 2등의 자리를 빼앗을 것으로 점쳐졌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29일 출시 앞둔 '레이븐2', 사전 다운로드 개시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
▶ [뉴스] 퍼스트 버서커: 카잔, '던파 유니버스' 키운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7]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9]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3]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