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305389166.jpg)
PC방이 없던 시절엔, 게임 하면 무조건 오락실부터 떠올렸습니다. 패미콤을 위시한 콘솔로도 게임은 가능했지만, 오락실과 같은 그런 느낌은 없었어요. '게임'으로 온 몸이 가득 차는 그런 일체감 말이죠.
PC게임이 대세가 되면서 기존의 오락실은 하나 둘 사라졌지만, 오락실을 지탱하던 '아케이드' 기기는 살아남았습니다. 그리고 PC나 콘솔 게임이 줄 수 없는 아케이드만의 재미를 줄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했죠.
'유니아나'는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을 개발,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여러 콘솔 게임 유통이나 모바일 게임 개발에도 나서고 있지만, 이번 PlayX4에서는 본연의 모습인 '아케이드'에 주력했죠.
유니아나 부스의 인기는 굉장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무료로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데 당연한 일이죠. 수많은 참관객으로 붐빈 유니아나 부스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706797419.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6249201861.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4387818846.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748733794.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523668318.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350290385.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3902871976.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3310932432.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3161969387.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4141220002.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3657132264.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4640466827.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096697520.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041335584.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6227776966.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711437050.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226389442.gif)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5/09/news/i1579412186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