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점에 따라 달라지는 오묘한 퍼즐, '도어'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무심코 지나가다 파란 화면이 보였습니다. 블루스크린 같은 불길한 색이 아닌, 푸르고 투명한 예쁜 파란색이네요. 무슨 게임일까 들여다보니 3D 퍼즐 게임입니다. 분명 이쁘긴 한데, 제 눈에는 퍼즐을 풀 '길'이 보이지 않아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봐도 플레이어 캐릭터가 진행할 길이 없어보였거든요.
그런데, 시야를 움직이니 길이 생겼습니다.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을 슬며시 밀어보니 이 세계가 참 교묘하게 꾸며졌다는 걸 알아챘습니다. 예쁘지만 비슷한 톤의 색깔로 오브젝트가 구성된 탓에 깊이감 등에 혼동이 오기 쉽고, 이를 시야를 바꿔가며 길을 파악해야하는 게임이었네요.
개발자에게 어떤 게임인지를 물어보니 철학자 헤겔의 텍스트에서 착안해 작품이라고 합니다. 세상이 아름다워졌으면 좋곘다는 바람, 그리고 자신의 작품으로 그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소망에 힘입어 만들었다는 이 작품. 마음의 상처를 직접 보고 어루만질 수 있다면 조금은 더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란 생각까지 곁들였다고 합니다.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메피스토왈츠에서 개발한 '도어', 과연 어떤 모습일지 한번 만나보시죠.
※ 5월 9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PlayX4가 진행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기자들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한 기사로 전해드립니다. ▶ 인벤 PlayX4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