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일, 아이온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포함된 '데바 전설 시대'가 업데이트되었다.

그중에서도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붉은 카탈람'은 과거 존재했던 카탈람 북부 맵을 구현한 필드로, 천족과 마족 각각 1,000명씩 입장해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기존 필드와 달리 서버별 인원이 아닌 전 서버의 인원들이 모일 수 있는 최초의 통합 필드인 만큼 대규모 필드 RvR의 활성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1000 vs 1000! 서버 통합 필드 '붉은 카탈람'

붉은 카탈람(북부)은 일반 필드와 달리 매주 화요일/목요일/토요일 22시부터 00시 사이, 라크룸과 드마하에 등장하는 차원의 균열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76레벨 이상 천족과 마족이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지만, 종족별로 1,000명의 입장 제한이 존재한다. 입장 시에는 15만 키나가 필요하며, 금액을 지불하고 입장하면 동시에 입장권을 획득, 획득한 입장권은 2시간 동안 유지돼 이를 통해 추가 키나 소모 없이 재입장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특이한 점은 전 서버 통합 필드인 만큼 별도의 거점 내 키벨리스크가 없어, 키벨리스크 부활을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필드에서 퇴장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에 전투 중 사망할 경우를 대비해 상대 종족에게 파괴되지 않을만한 안전한 위치를 선정해 우선순위로 키스크를 설치해야 하는 것이 전략의 핵심이다.

키스크 부활 외에는 부활 스킬이나 큐나 부활을 이용해야 하고, 이 외에는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아야만 부활이 가능하다. 키벨리스크가 없는 점을 제외하고는 정령성의 파티 소환 스킬 사용 가능, 수호 신장 변신 가능, 탑승물 이동 가능 등 일반 필드와 비슷한 조건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PvP와 PvE를 동시에! 레이드와 보상 몬스터가 걸려있는 '기지 점령전'이 핵심

기본적으로 붉은 카탈람의 전투는 기지 점령전(기지전)이 중심이 되어 진행된다. 기지는 점령 종족의 사관 NPC를 처치하면 점령할 수 있으며, 기지를 점령한 이후에는 기지 주변 몬스터가 점령한 종족만 처치할 수 있는 몬스터로 변경된다.

기존 기지와 달리 붉은 카탈람의 기지는 1~5단계의 점령 레벨 단계가 존재한다. 기지 레벨 단계는 단계별로 등장하는 '용족 암살 사관'을 처치하면 올라가는 방식. 이에 지속해서 등장하는 몬스터와 상대 종족으로부터 기지를 방어해 보상을 획득하는 PvPvE 형태의 전투가 지속된다.



또한, 종족 간 전투가 가능한 지역인 만큼 상황에 따라 다양한 레이드 몬스터도 등장한다.

붉은 카탈람 내에는 각각의 기지가 존재하고 기지 구역별로 요충지가 존재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제1, 3, 7, 8, 9까지 5개의 요충지가 추가되었으며, 한 종족이 해당 요충지의 모든 기지 레벨 단계를 5단계까지 올리면 '요충지 레이드 몬스터'가 등장해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종족별 점령 기지 수에 따라 등장하는 '우세 레이드 몬스터'도 존재한다. 10분 간격으로 종족별 점령 기지 수를 체크해 더 많은 기지를 점령한 종족 진영에 등장하는 방식. 단, 최소 1개 이상의 기지를 점령하고 있어야 등장하고, 기지 수를 체크할 때 종족별 기지 수가 같으면 등장하지 않는다.

이 외에도 랜덤한 시간에 등장하는 '랜덤 레이드 몬스터' 등 다양한 레이드 몬스터의 등장으로 한층 치열한 전투를 유도한다.




붉은 카탈람 주요 보상과 궁극의 카탈람 무기!

붉은 카탈람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크게 기지 주변에 등장하는 보상 몬스터 처치를 통한 아이템 획득과 퀘스트 및 기지전, 레이드 참여 등의 활동으로 전설/궁극 혈투 증표를 모아 보물 상자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나뉘어 있다.

우선 보상 몬스터 처치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지를 점령할 경우 점령 종족만 공략 가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이를 처치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보상 아이템은 전설의 혈투 증표 조각, 변신 물약 선택 꾸러미, 고대/전설/궁극의 마력 결정, C등급 미니온 계약서, 각인된 고대 마석, 기타 장비 또는 소모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혈투 증표를 모아 전설, 궁극의 카탈람 보물 상자로 교환하는 방법도 있다. 기지 방어전 참여 및 기지 퀘스트 완료 시에는 전설의 혈투 증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조각 10개로 혈투 증표로 교환하고, 증표 20개를 모아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전설 상자 교환 방식도 동일한 형태이며, 궁극의 혈투 증표는 상대 종족 기지 점령 및 레이드 몬스터 처치를 통해 모을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교환한 상자에서는 궁극의 격렬한 혈투 시리즈, 전설/고대의 혈투 시리즈, 궁극/전설의 빛나는 프로스 도안, 전설/고대의 마석 원석, 궁극/전설/고대의 알케미움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우세 종족에게만 보상 획득이 몰리는 경우를 대비해 열세 종족의 승리를 도와줄 수 있는 최강 무기인 '궁극의 카탈람 수호자 무기'도 등장한다. 궁극의 카탈람 수호자 무기는 붉은 카탈람 시작 후 30분이 지나면 랜덤한 위치에 상자 형태로 등장하며, 해당 상자를 찾아 열면 무기 상자의 주인이 된다.

상자 개봉 시 직업별로 착용 가능한 무기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무기는 붉은 카탈람 내에서 2시간만 이용할 수 있다. 생명력 +100000, PvP 추가 공격력 +600, PvP 추가 방어력 +600 등 최강의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해당 무기를 차지하는 것이 승리의 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