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우 문체부 장관, "게임은 온 국민이 향유해야 할 문화"
박범 기자 (desk@inven.co.kr)
LoL 파크를 찾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에 전폭적인 지지 의사를 보였다.
5일 박양우 장관은 종각에 위치한 LoL 파크에 방문해 경기장 및 현장 시설을 두루 살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의 박준규 대표와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 등 국내 e스포츠 주요 인사들도 함께 했다. 현장 곳곳을 살핀 박 장관은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정부의 생각을 밝혔다.
박양우 장관은 e스포츠를 "그 자체가 곧 스포츠고 관광인 종목이자 산업이라고 생각한다"고 정의했다. 게임 산업 진흥은 곧 e스포츠 산업 진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덧붙인 박 장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더 나아가 정부에서는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진흥에 굉장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 역시 e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도 밝혔다.
현재 게임 업계는 WHO의 게임 중독 질병코드 등록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에 대해 묻자 박 장관은 "권고라는 건 일종의 강제적인 것이 아니다"고 했다. 해당 사항은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민관 협의체를 구성해 꾸준히 논의하기로 한 부분이라며 다시 한 번 현 정부는 게임 산업 진흥을 위해 전폭적인 지지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 중독에 대해서도 의견을 밝혔다. 박 장관은 "게임 과몰입 문제를 흔히 중독이나 질병이라고 표현한다. 게임에 굉장한 문제가 있는 것처럼 여기는 건 정말 잘못된 일"이라고 말했다. 오히려 게임은 4차 산업 시대, 그리고 5세대 이동통신 시대에 있어서는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즐기고 향유해야 하는 문화이자 레저라며 "앞으로는 게임 시대"라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