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주지령의 서령은 저마다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아군의 속성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키거나, 크리티컬 확률이 2배가 되거나, 턴 종료시 모든 능력치가 상승하는 등 여러 가지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서령의 스킬도 중요하지만, 고유 특성에 따라 덱을 맞춰서 구성할 수 있다.

이 중 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특성에 집중해야 한다. 스토리 전투를 진행할 때 일반적인 몬스터도 나오지만, 서령도 만날 수 있는데 스킬 피해 면역 특성은 스토리를 진행할 때 꽤나 골치아픈 존재다. 대표적으로 정령은 광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광속성 스킬로 정령을 공격하면 무효가 되어 피해를 입히지 못한다.

운이 나쁘면 자신의 정령과 상대의 정령만 남는 1:1 상황이 펼쳐질 수 있는데, 이때 서로가 공격을 진행해도 광속성 스킬 면역 특성 때문에 턴만 소모된다. 결국 턴이 소모되고 불리한 건 플레이어므로 전투를 포기하고 다시 챕터를 진행해야 한다. 하여, 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서령이 있다면 다른 속성 스킬로 공격해야 챕터 진행이 수월해진다.



서령: 페어리
속성: 광속성
등장: 챕터1~챕터2
특성: 광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및 최대 생명 25% 회복
대처: 자신의 덱에 정령이 있으면 다른 속성 서령으로 정령을 먼저 처리하자. 자동으로 돌리다 보면 정령과 정령만 남는 경우가 생기므로 주의.





서령: 서큐버스
속성: 암속성
등장: 챕터1~챕터2
특성: 광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및 최대 생명 25% 회복
대처: 암속성 스킬에 면역이므로 암속성 외에 광속성이나 다른 속성으로 처리하는 것을 추천.






서령: 필방
속성: 화속성
등장: 챕터1
특성: 화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및 마공 +1등급
대처: 작열덱을 구성한 유저라면 매우 까다로운 서령 중 하나. 다른 속성 스킬을 미리 배치하여 필방을 미리 처리하면 된다.





서령: 하시히메
속성: 수속성
등장: 챕터2
특성: 수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및 최대 생명 25% 회복
대처: 설명에 암속성 면역이라고 써있지만 실제로는 수속성 스킬 면역이다. 수속성 덱으로 진행할때 까다로운 서령이니 수속성 스킬 외에 다른 스킬로 제압하면 된다.





서령: 카라스텐구
속성: 풍속성
등장: 챕터1
특성: 풍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및 최대 생명 25% 회복
대처: 풍속성 덱이라면 까다로운 서령. 화속성, 수속성, 암속성 등 다른 스킬로 처리하면 된다.




서령: 미노타우로스
속성: 토속성
등장: 챕터1~챕터2
특성: 토속성 스킬의 피해 면역 및 최대 생명 25% 회복
대처: 토속성 스킬을 제외한 다른 속성으로 처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