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레드기온에서 한판 붙자' 이벤트 현장을 가다!



7월 25일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아이온 1.5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드레드기온 격전지' 인던을 유저들이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렸다.





1.5가 적용되기 전, 본 서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레기온들을 선발해 열린 이 행사는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까지 약 6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3시부터 1시간에 걸쳐 드레드기온이 생소한 유저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 및 룰을 설명하였으며, 경기 시간을 30분로 제한, 10분 동안 함장 달리기 금지 등 현재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기본 룰에서 약간 수정된 룰로 경기가 진행됐다.


기본 무기와 방어구가 모두 천부장 급으로 지급되었으며, 선수들이 캐릭터를 세팅하는 동안 ‘마석 빨리 박기’, ‘돌발 아이온 퀴즈’ 등의작은 이벤트를 열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시간들을 보내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 천부장 무기와 방어구의 총 36소켓에 마석을 박으라고?! 유저들은 많이 힘들어 했다~ ]
[ 그런데 단 10분만에 성공한 유저가 등장했다. ]



총 8팀, 4경기의 대진표는 다음과 같았다.



ㅁ '드레드기온에서 한판 붙자' 대진표

- 1경기 -

신들의놀이터 (챈가룽 천족) VS 흑단 (아스칼론 마족)


- 2경기 -

Emperor (에레슈키갈 천족) VS RoyalBlood (시엘 마족)


- 3경기 -

신성의요새 (트리니엘 천족) VS 기간틱비스트 (지켈 마족)


- 4경기 -

로즈 (메이화링 천족) VS 배신자 (이벤트 현장에서 직접 결성)




테스트서버에서 이 '드레드기온 격전지'를 미리 체험해 본 유저들도 있었지만,대부분의 유저들이 처음 겪어보는 1.5 업데이트용 콘텐츠였기에 내심 걱정하며 생소해 하면서도 앞서 치뤄진 경기를 모니터링 하며 이전 팀들의 경기 내용을 분석,미리 전략을 짜고 박빙의 승부를 펼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테스트서버에서도 입증된 바 있는 정령성의 위력은 압도적이었는데, 천/마가 격돌하는 순간마다 정령성의 군중제어스킬이 빛을 발하는 모습들이 종종 연출되었다.


장장 4시간에 걸쳐 펼쳐진 4경기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ㅁ '드레드기온에서 한판 붙자' 경기결과

- 1경기 -

신들의놀이터 (챈가룽 천족) : 승
흑단 (아스칼론 마족) : 패


- 2경기 -

Emperor (에레슈키갈 천족) : 승
RoyalBlood (시엘 마족) : 패


- 3경기 -

신성의요새 (트리니엘 천족) : 패
기간틱비스트 (지켈 마족) : 승


- 4경기 -

로즈 (메이화링 천족) : 승
배신자 (이벤트 현장에서 직접 결성) : 패




[ 최고 점수상은 에레슈키갈 천족의 Emperor 레기온에게 돌아갔다. ]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경기가 아닌, 드레드기온을 미리 체험하고 레기온과의 친목을 다지기 위한 이벤트였기에경기는 단일 승부로 막을 내렸으며, 최고 점수/최하 점수를 기록한 레기온을 비롯하여 응원상, 리딩상, 활약상 등등 모든 참가자 및 관람객들에게 많은 상품 및 기념품이 돌아갔다.


[ 상품이 한가득~ ]


[ 모든 유저들에게는 기념품이~ ]



1.5 업데이트가 본 서버에 적용되기 전 마지막 피드백을 받기위해 드레드기온 격전지를 직접 체험한 유저들을 바탕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되기도.



[ 설문조사로 이번 이벤트 소감을 피드백하는 유저 ]



또한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 방송으로 생중계 되기도 했다.


[ 인터넷 방송을 통해 생중계되었다. ]



오늘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은 앞으로 있을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에 대한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드레드기온을 직접 체험함과 동시에 개선 방향을 피드백 할 수 있는 계기였다며 앞으로 이러한 이벤트가 자주 열릴 것을 기대했다.


[ 모든 유저가 받은 귀염둥이세트 - 비치타월 ]



[ 모든 유저가 받은 귀염둥이세트 - 토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