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무한논검 '풍토시즌'이 시작됐다. 풍토 시즌의 추가와 함께 신규 신공패도 대거 등장, 영웅급 신공패인 풍토, 옥토, 신토와 전설신공패인 무양, 무학, 무선 신공패가 등장했다. 무양 신공패는 모든 직업이 풍토와 해금신공패의 조합으로 만들며, 무학신공패는 대부분 옥토와 명금의 조합이나 권사는 명화, 기권사는 낙수를 조합한다. 신토 및 무선은 세 번째 각성 전용 신공패로 검사, 권사, 역사, 암살자만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무선은 신토와 단금의 조합으로 완성한다.

이번 무한의 탑에서는 AI들의 능력치가 상향조정됐다. 사화마녀까지 클리어한 비교적 상위권의 유저들에게는 크게 체감이 되지 않을 수 있는 변화지만 10단계 클리어 자체가 버거웠던 유저들에게는 부담이 더해지게 됐다. 입장권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채배달에게서 받을 수 있으며, 추가 입장권을 얻고 싶다면 강상채에게 신기 수련 증표를 내고 1:1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시즌의 추가와 함께 백선 연무장도 리셋됐다. 현재 검사부터 기권사까지 연무장의 모든 적들을 클리어하면 10장의 입장권 외에 1단계, 3단계, 6단계 상자를 다수 확보할 수 있다. 이 중 상자 개봉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풍토 증표 개수는 약 22~240여개로 확인되며, 상자 보상 자체가 랜덤성이 있어 편차가 발생할 수 있다.

이외 전설등급 신공패와 비공패에 사용할 수 있는 '천둥의 정기'가 새로 추가됐다. 천둥의 정기는 공격력 2~10, 공력 83~418의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운이 없다면 5~6개의 정기를 사용해야 최대 능력치를 띄울 수 있다. 천둥의 정기는 신비수 6개에 월석과 선단 50개, 30금을 재료로 변환하여 확률제작할 수 있으며, 실패 시에는 신비수를 제외한 재료가 모두 사라진다.

▲ 풍토 시즌 신규 신공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