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에 무기 / 동반자 장비 공모전 수상작이 추가되었다. 플레이어 무기는 차지액스다. 또한, 기존 공모전 1위 무기인 용열기관식 대검도 12레어도까지 강화가 가능해졌다. 재료 티켓은 이벤트 퀘스트는 헌터들의 오랜 꿈 II와 III에서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퀘스트는 12월 6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동반자 장비 EX흔들흔들고양이α는 타 동반자 장비와 동일하게 무기, 머리, 몸 세 부위다. 주요 소재인 흔들흔들 항아리는 이벤트 퀘스트 '헌터들의 오랜 꿈 II' 클리어 시 획득한다. 클리어 조건은 푸케푸케 아종 포획이다. 육산호의 대지에서 싸우기에 시간이 조금 들지만 난이도는 낮은 편. 항아리를 제외한 나머지 소재는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세 부위를 모두 제작한다면 항아리가 총 3개 필요하다.

▲ 솔직히 귀엽다. 성능은 중요하지 않다.


차지액스인 '다크이글'은 이벤트 퀘스트 '헌터들의 오랜 꿈 III'에서 획득하는 '검은 수리의 도면'으로 제작 가능하다. 다른 재료는 파오우르무 아종과 나르가쿠르가 소재다. 다크 이글 제작과 뇌광의 다크이글 강화에 필요한 검은 수리의 도면 숫자는 5개다.

퀘스트 내용이 투기장에서 파오우르무 아종과 나르가쿠르가 처치여서 소재 획득은 어렵지 않다. 단, 하나씩 상대해도 짜증나는 두 몬스터를 한 번에 상대해야하기에 귀찮다. 조금이나마 쉽게 사냥하려면 투기장 입장 직후 중앙 철책을 올려 몬스터를 격리시킨 후 하나씩 처치하는 방법이 있다. 수면 저항을 맞추고 들어가면 약간 더 편해지고.

무기 성능은 실망했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과거 무기 콘테스트 수상작인 일명 '로켓대검' 때문에 기대감이 높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별 것 없다는 것. 보라색 예리도가 압도적으로 높아 부족한 공격력은 메꿀 수 있다 쳐도 속성 대미지가 낮기 때문이다. 타 12레어도 차지액스 속성치에 비해 너무 낮아 사용처가 애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검은 수리의 도면으로는 기존 수상작 용열기관식 [강익]+, '로켓대검'도 12레어도로 강화할 수 있다. 다만 성능은 과거 로켓대검을 잇기에는 다소 부족하다는 평이다. 역회심과 부족한 공격력 때문에 다른 무기와 비교해 큰 장점이 없다.

☞ 수상작 12레어도 차지액스 '뇌광의 다크이글' 정보 [바로가기]
☞ 로켓대검 강화 '폭열기관식 [은익]' 정보 [바로가기]

▲ 티켓을 사용했는데 한 장 밖에 안나왔다. 서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