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 매칭으로 인던에 입장하기가 더 쉬워진 모습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21주년을 기념하는 연쇄 업데이트로 인스턴스 던전 시스템을 개편했다. 이제 서버가 달라도 함께 파티를 형성하여 함께 인스턴스 던전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처럼 별도의 방을 생성하여 파티를 모아도 되지만, 새롭게 추가된 자동 매칭으로 도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입장 조건은 까다로워졌다. 말하는 섬 마을 NPC 유리에가 400만 아데나에 판매하는 '시공의 열쇠 상자'에서 열쇠를 얻어야 입장할 수 있다. 즉 인던 1번 입장에 40만 아데나가 필요해진 것이다. 시공의 열쇠 상자는 1일 1회씩 10번만 사용할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으로 상자로 얻은 열쇠를 소모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인스턴스 던전으로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악어섬의 비밀'도 추가됐다. 유니콘의 사원처럼 별도로 지급되는 마법 아이템(범위 공격)으로 몰려오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몬스터 사냥 경험치뿐만 아니라 클리어 경험치도 많이 지급되어 캐릭터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악어섬의 비밀은 최대 3명이 함께 할 수 있다. 장비 수준이 좋다면 혼자서도 진행이 가능하며 15분의 제한 시간이 있다.

▲ 이제 인던 입장 비용은 1번에 40만 아데나

▲ 원하는 스타일의 마법 막대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된다

▲ 악어섬은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 섬의 안내자는 더 많은 아데나를 드랍하고(좌) 베레스는 히든 보스로 등장한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