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게임 그 이상의 가치, 그 한계를 고민하는 개발자들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사람들이 요즘 트랜드에 맞는, 통상적인 게임을 넘어서는 게임을 창조해내는 것이 얼마나 가치있는 일인지 알아봐주길 바랍니다. 한계를 뛰어넘는, 게임이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장한 게임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성숙해지고 모든 나이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을요."
강연을 마치고 내려온 제노바 첸이 바라보는 것은 단순히 게임을 잘 만들고 못 만들고의 문제가 아니다.
경쟁과 흥분, 즐거움도 좋지만, 편안하고 평화로운 즐거움을 담고 남녀노소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게임. 게임에 대한 경험이 없더라도 즐기고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게임. 함께 죽이는 과정이 아니라 진정한 의미의 소통을 담은 게임.
악마성의 아버지 이가라시 코지는 신작 출시까지의 경험을 읊었고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는 전혀 다른 문화의 이야기를 담기 위한 노력을 말했다. CCP의 힐마 대표는 20년 전 시작한 작은 게임 '이브온라인'이 사람과 사람을 이은 다리가 되었음을 보았고 곰아저씨 레스토랑의 다이고 사토는 인디라는 벽을 넘어 모두가 게임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하길 바랐다.
서로 다른 주제. 하지만 게임이라는 매체의 그 가치와 한계를 뛰어넘으려하는 똑같은 꿈을 꾸는 이들의 이야기. 이 영상은 게임을 바라보는 그들의 기록이다.
▶︎ 'IGC X G-CON 2019' 강연기사 모아보기: http://bit.ly/2KA2MdE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