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AR(Augment Reality, 증강현실)산업 육성기업의 성과발표회(데모데이)를 11월 29일(금)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VR/AR산업의 중장기적 동반성장 추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외 47개 전문기업과 기관의 민간 파트너쉽 연합체인 ‘NRP 얼라이언스’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매년 경기도 VR/AR 스타트업 기업을 직접 선발·육성하고 후속 투자 및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 경기도 VR/AR 지원기업으로 선정된 NRP(New Reality Partners) 4기 27개사는 개발자금 및 공간, 장비 지원, 전문가 컨설팅, 국내외 전시참가까지 최적화된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 받았다.
특히 이번에 개최되는 최종 성과발표회 ‘NRP 4기 데모데이’에서는 해당 27개사가 투자사(VC, 벤처캐피털)를 비롯하여 플랫폼 유통사, 바이어, 전문기관 등 국내외 업계 관계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성과를 발표하고 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NRP 4기 기업과 콘텐츠 협력이 가능한 국내외 디바이스·플랫폼·서비스 초청기업 5개사가 특별 발표를 진행한다. 특별 발표에서는 글로벌 VR/AR 산업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VR글래스를 비롯하여 새로운 디바이스와 플랫폼, 5G 네트워크 기반 기술을 선보이며, 신성장분야의 콘텐츠 소개를 통해 경기도 VR/AR 기업의 국내외 콘텐츠 유통 확대 및 상호 협력을 제안할 예정이다.
NRP 4기는 아이디어 기획단계부터 상용화, 킬러콘텐츠까지 기업의 성장 3단계에 맞춰 총 27개사를 선발하였다.
몸이 아픈 환우들을 위한 VR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17정글’을 비롯하여 ▷아이디어 기획 단계 12개사는 초기 아이디어를 시제품 콘텐츠로 구체화하였다. AR기술을 교육책 및 퍼즐 등에 적용한 ‘디앤피코퍼레이션’ 등 ▷상용화 단계 10개사는 이번 NRP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콘텐츠 공급 및 서비스 런칭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어린이 대상 캐릭터 기반 VR게임을 선보이는 ‘브래니’ 등 ▷킬러콘텐츠 5개사는 국내외 서비스 런칭 및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경기도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XR(eXtended Reality, VR/AR을 모두 포함한 확장현실)산업은 5G네트워크와 디바이스, 플랫폼의 고도화를 통해 2020년 많은 변화가 예고되었다”면서 “경기도 VR/AR기업이 글로벌 XR산업의 흐름에 발맞추어 시장을 함께 형성해가겠다”라고 밝혔다.
NRP 4기 데모데이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무료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광교클러스터센터(031-8064-1719)로 문의하면 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4]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