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위아래아래왼오왼오 BA' 코나미 커맨드 창시자 61세 나이로 별세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그간 코나미 게임은 물론, 다양한 작품 속에 이스터에그로 포함되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던 '코나미 커맨드(↑ ↑ ↓ ↓ ← → ← → B A)'의 창시자인 프로그래머 하시모토 카즈히사(橋本和久)의 타계 소식이 코나미 정식 SNS 계정을 통해 알려졌다.
하시모토 카즈히사는 지난 1985년 NES용 게임인 '그라디우스'를 개발하던 도중, 게임의 난이도를 낮추기 위해 자신이 기억하기 쉬운 치트 커맨드를 포함시키다가 처음으로 코나미 커맨드를 만들게 됐다.
신작 게임이 나오면 일단 타이틀 화면에서 코나미 커맨드를 입력해보는 이들이 있을 정도로, 코나미 커맨드는 게이머들에게 정말 친숙한 요소 중 하나다. 코나미 커맨드는 '메탈기어 솔리드', '사일런트 힐', 'BEMANI' 시리즈 등 코나미가 개발하는 작품 대부분에 모습을 드러냈고, 이후엔 장르를 가리지 않고 정말 다양한 게임에서 이스터에그 요소로 적용되어왔다.
향년 61세. 하시모토 카즈히사 프로그래머의 자세한 사망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