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프론티어 서버에서 캐릭터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이벤트 2종이 진행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이벤트는 '릴레이 수배령'과 '균열의 대지 성장지원'으로 모두 50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이 상위 등급 아이템을 얻기 위한 재료를 파밍하거나,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해 각종 소모품을 얻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릴레이 수배령은 매일 필드보스를 처치하여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이벤트 기간 동안 서신을 통해 수배령 : 금강역사/귀염집게/흑신시/묵점왕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 퀘스트를 수령했다면 이제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필드보스를 사냥하러 가야한다.

보스는 오후 9시 타임과 11시 타임 두 번에 걸쳐서 10분 간격으로 등장하며, 출현 순서는 금강역사, 귀염집게, 흑신시, 묵점왕 순이다. 즉, 9시에 금강역사가 등장하고 9시 10분에 귀염집게, 9시 20분에 흑신시, 9시 30분에 묵점왕이 등장하며 11시도 동일한 형태로 진행된다.

이렇게 등장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 필드보스의 정기를 1개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정기는 앞서 서신을 통해 획득한 수배령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필요하다. 이때, 일일퀘스트는 하루에 한 번만 수주할 수 있지만 정기는 하나만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 없어, 9시 타임과 11시 타임을 모두 참여하면 하루에 정기는 두 개를 확보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이 경우 필드 보스 타임을 맞추기 어려운 날 보스를 잡지 않고도 미리 확보해둔 정기를 이용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을수도 있다.

▲ 서신으로 제공되는 수배령 퀘스트를 받아두자

▲ 보스 출현 지역, 금강역사, 귀염집게, 흑신시, 묵점왕 순으로 등장하니 위치를 기억해두자


수배령 일일퀘스트는 완료 시 '수배 증표'를 각 4개씩 지급한다. 즉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수배 증표는 16개인 셈. 이 수배 증표는 비룡공상에서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최상급 보패의 재료인 '최상급 목재'나 '최상급 보패 도안 1식'을 비롯해, 용봉탕, 빛나는 보석함, 최상급 강화/연마/연마고정서 등이 대상이다.

이때, 최상급 목재와 보패 도안 1식을 제외하고는 교환 한도가 정해져있으나, 연마 고정서를 제외하면 비룡공상에서 판매하는 품목들이고 당장 급한 것은 최상급 보패를 만드는 것 자체이므로, 다른데 투자하기 보다는 목재와 보패 도안에 증표를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상급 보패 제작이 확률인만큼 확실한 보상에 투자하겠다면 연마 고정서를 먼저 구매하자. 연마 고정서는 비룡공상 금화상점에서 판매하지 않는 희귀 품목이고, 이벤트 기간 중 캐릭터당 총 3회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므로 먼저 챙기는 것이 이상적이다.

▲ 수련 증표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들, 최상급 목재와 보패 도안 1식이 우선된다

▲ 연마 고정서는 평소 금화상점에서 팔지 않으니 필요하다면 확보해두자


균열의 대지 성장지원 이벤트는 좀 더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가벼운 이벤트다. 50레벨 1성 달성 이후 균열의 대지(만림협곡, 진혼설원, 여명의 만림협곡, 여명의 진혼설원)과 연월도, 귀암도에서 사냥을 하면 균열의 기운이라는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균열의 기운은 비룡공상에서 전투에 도움을 주는 각종 소모품과 교환할 수 있다.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용봉탕, 특급 강화부적과 특제 홍주, 특제만두, 수리 망치, 고급 생명 회복약과 고급 내력 회복환이 있다.

용봉탕과 버프 소모품들은 교환에 주화 20개가 필요하고 계정당 일 3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수리 망치는 주화 3개, 회복약들은 주화 1개씩이 필요하며 교환 수량에 제한은 없다.

가장 먼저 교환해야 하는 것은 당연히 용봉탕이다. 용봉탕은 전투 경험치 획득량을 10% 높여주는 효과로 레벨업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지만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때문에 상점에서도 얻을 수 있는 강화 아이템이나 회복약보다는 따로 얻을 방법이 없는 용봉탕을 먼저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

▲ 균열의 대지와 연월도, 귀암도에서 사냥을 하면 균열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 균열의 기운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 용봉탕 3개를 먼저 구매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