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라이브 서버에서 '봄! 하면 하늘공원에서 어트랙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5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녹명촌 또는 통합던전에서 '요란법석 하늘공원' 이벤트 던전에 진입할 수 있으며, 일일퀘스트 완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하늘공원 기념품을 이용해 다양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인 요란법석 하늘공원은 지난 멸화대성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한 번 등장한적이 있는 곳이다. 유치원생 버전 금동/은동인 요동과 소동을 제압하는 것이 목표로, 강력한 방어버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비가 좋지 않다면 페이즈마다 소환되는 목각인형 처치 시 드랍되는 구슬을 이용해 딜링을 해주면 된다.

주의할점으로는 요동 → 소동 → 요동+소동 등으로 페이즈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데, 요동이 나와있을 때는 소동이 단상 위에서 과자를 던지고 소동이 나와있을때는 요동이 과자를 던진다. 때문에 어그로 대상자는 체력관리를 해줘야 한다.

또한 요동이 나와있을때는 붉은색 선이 전투지역을 오가며, 소동이 나와있을때는 푸른색 오선지가 전투지역에서 움직인다. 선에 닿을 경우 캐릭터가 잠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되며 딜로스가 생기므로 피하면서 딜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붉은 선은 점프로 피할 수 있고 푸른 오선지는 움직여서 피할 수 있으니 특징을 기억하며 움직이자. 만약 도저히 피하기가 어렵다면 구슬을 든 채 1번을 눌러 '얼음'을 시전 한 뒤, 선들이 지나가면 2번의 '땡'을 눌러 얼음을 풀고 다시 딜을 해주면 된다.

▲ 요란법석 하늘공원에서 요동과 소동을 제압하자


▲ 붉은 선은 점프해서 피할 수 있다


▲ 푸른 오선지는 걸어서 피하면 간단


▲ 후반부에는 두 마리가 동시에 전투에 참여하니 계속 움직이면서 딜을 해줘야 한다


▲ 선을 피하기가 힘들다면 구슬을 들었을 때 활성화되는 1번 '얼음'과 2번 '땡'을 활용해주자


요동과 소동을 모두 처치했다면 요란법석 하늘 축제 일일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이벤트 완료 보상은 하늘공원 기념품 6개가 기본이며, 소울 멤버십을 이용중이거나 PC방에서 접속한 경우에는 홍문 혜택으로 5개의 기념품이 추가 지급된다. 즉 하루에 11개의 기념품을 얻을 수 있는 것.

기념품은 신규 의상 구매, 하늘공원 깜짝상자 구매 또는 빛나는 보석망치와 홍문신공 신속 도전 부적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의상은 청명, 청명 모자, 청명 마스크 세 가지가 세트로, 의상은 기념품 70개, 모자와 마스크는 각 35개씩이 필요하다.

하늘공원 깜짝 상자는 사화강, 사화초 3개 묶음, 설풍주, 악태주, 적심린 파편, 황귀린 중 무작위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통 적심린 파편을 노리겠지만 무작위 보상이고 기념품이 5개나 필요하기 때문에 선구매를 추천하는 목록은 아니다.

빛나는 보석망치는 이번 이벤트에서 의상을 수집하지 않는 이들이 가장 먼저 노려봄직한 품목이다. 기념품과 1:1로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부족한 망치를 수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 이벤트 기간 4주 내내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해 300개가 넘는 기념품을 모으더라도 망치는 150개까지만 교환할 수 있으니 남는 주화는 의상, 깜짝상자, 부적 등으로 돌려야 한다.

▲ 일일퀘스트로 하루 최대 11개의 하늘공원 기념품을 얻을 수 있다


▲ 기념품은 신규 의상, 하늘공원 깜짝상자, 보석 망치(150개 제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깜짝 상자에서 적심린 파편도 얻을 수 있지만 기념품이 많이 들고 확률보상임에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