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캡콤 코리아의 신작 라인업 발표회가 개최되었다. 캡콤의 신작 발표회는 해외에서는 종종 개최되었으나 한국에서 대규모로 개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장에서 공개된 게임은 총 5가지이며 그 중에서 슈퍼 스트리트파이터 4를 제외한 4개의 영상이 공개되었다.



☞ 슈퍼 스트리트파이터4 등장, 캡콤 신작 발표회 보러가기


공개된 영상은 지난 TGS2009에서 공개됐던 영상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국 행사에 맞춰서 각 자막들이 한글화 처리되어 있는것이 특징이다.



바이오하자드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

Wii용으로 개발된 전작 엄브렐러 크로니클의 후속작으로 바이오하자드2와 코드 베로니카의 시나리오를 채택하였으며, 남미 스테이지가 추가되었다. 자막을 한글화하여 2009년 발매될 예정이다.



[ 바이오하자드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 홍보 영상 ]





다크 보이드

1940년대를 배경으로 로켓티어를 연상시키는 제트팩을 이용하여 지상과 공중을 누비며 외계인들과 전투를 벌이는 비행 액션 게임으로, 2010년 발매될 예정이며 한글화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 현재 개발중인 다크 보이드 플레이 영상 ]





로스트 플래닛 2

전세계적으로 230만장이 팔린 전작의 성공에 이어서 6개의 옴니버스 에피소드에서 각각 다른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캡콤의 오리지널 게임 제작 엔진 MT 프레임워크 2.0을 이용하여 높은 품질의 그래픽을 자랑한다. 자막이 한글화되어 2010년 발매될 예정이다.




[ 로스트 플래닛2의 각 에피소드 영상]





데드 라이징 2

좀비 파라다이스 액션이라는 특이한 장르의 게임으로, 캡콤 본사가 아닌 Blue Castle Games에서 공동으로 제작하지만 총 제작 지휘는 캡콤의 이나후네 케이지가 맡는다. 카지노 도시인 포츈 시티에서 벌어진 사건을 다루고 있으며, 전작과 주인공은 다르지만 더욱 많은 액션을 선보인다. 2010년 한글화 자막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 데드 라이징2 홍보영상, 영상 중간에 흐르는 코메디에 주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