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스트리머들이 출연하여 매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자낳대’가 다시 한 번 돌아온다. AMD가 후원하고 인벤에서 주최하는 ‘2020 AMD 자낳대(자본주의가 낳은 대회) 시즌 1’이 대회 일정과 출연진을 공개했다. 이번 2020 자낳대 시즌 1에는 ‘일류 스트리머’ 별명을 얻은 ‘침착맨’과 ‘앗살라말라이쿰’으로 유명한 ‘과로사’를 비롯해 악어, 소풍왔니, 재넌 등 인기 스트리머가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종목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며 이번 이벤트는 포지션 별로 경매를 진행해 팀을 완성시켜야 한다. 팀이 정해지면 4강 싱글 토너먼트 방식에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매 경기는 3판 2선승제이며 3세트는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된다. 팀 추첨 일정은 6월 15일(월) 오후 7시에 시작하며 4강전은 6월 29일(월) 오후 7시에 진행된다.

그리고 금손, 똥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금손 이벤트는 팀/스트리머 팬아트를 #자낳대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AMD RADEON RX 5600 XT 1개를 증정한다. 똥손 이벤트는 해당 공지에 댓글로 응원을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AMD RYZEN 3 3100 1개를 증정한다.

2020 자낳대 1회는 29일, 30일 양일에 두 경기가 모두 진행된다. ‘RunAway 총감독’인 러너와 최광원 캐스터가 중계하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해설위원이 있는 만큼 더욱 주목된다. 상금 1,000만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트위치 ‘TEAMINVEN’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롤인벤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