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클로버게임즈


모바일 게임기업 클로버게임즈가 자사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로드가 되어 세계를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다룬 모바일 RPG이다. 국내 출시 직후 현재까지 국내 구글 · 애플 양대 스토어에서 평점 4.6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5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구글 스토어 인기 순위 7위 · 최고 매출 순위 25위를 기록하는 등 4월 대비 더 높은 성과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사전 예약은 오는 9월까지 약 3개월간 미국 · 영국 · 독일 등 전세계 143개국에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AOS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예약 가능하며,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의 경우 추후 페이스북을 통해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현재,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글로벌 사전 예약은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 기업 ‘크런치롤(Crunchyrol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크런치롤 자체 서비스 내 인스트림 비디오 광고로 송출되고 있으며, 크런치롤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트위터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에도 글로벌 사전 예약 내용이 소개되었다.

클로버게임즈 관계자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글로벌 원빌드 방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인만큼 국내 서비스에 더욱 만전을 기하며 차근차근 글로벌 진출을 준비할 것”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의 Z 세대를 비롯, 전연령대의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이용자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