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레노버는 금일 (14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게이밍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등의 '리전(Legion)' 5세대 라인업을 국내 공개했다.

본 간담회에서는 최신 인텔 10세대 H 프로세서와 라이젠 H 프로세서가 탑재된 리전 5세대 노트북부터 데스크톱 및 게이밍기어까지 탄탄한 라인업의 제품군들의 공개와 함께 리전 5세대 제품들에 적용된 새로운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현장에는 한국 레노버의 김윤호 대표를 비롯해 임철재 제품 총괄 이사 등 한국 레노버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전 LOL 프로게이머이자 현 구독자 25만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나라카일을 초청해 리전 5세대 신제품의 사용 후기를 전달했다.

한국 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2017년 탄생한 레노버의 게이밍 브랜드 리전은 국내 게이밍 PC 업계의 리더로 오르기 위해 더욱 강력한 성능과 포트폴리오로 리전 5세대 라인업을 국내 출시 했다" 라며 "하드코어부터 엔트리까지 모든 게임 유저를 위해 설계된 리전 5세대 제품군에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리전 5세대 제품들은 게이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집중하여 디자인, 디스플레이 성능, 키보드 타건감, 발열과 소음, 배터리 수명 등의 포인트를 중점으로 개발됐다. 또 기존에 출시된 게이밍 노트북과 다르게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해 가정에서는 물론 업무용으로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다.


▲ 사용자들의 니즈를 중점으로 개발된 리전 5세대


▲ 모든 리전 5세대 노트북 라인업에 적용되는 콜드 프론트 2.0 냉각 기술


▲ 싱크패드의 키보드 기술을 게이밍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변화시켰다


▲ 주사율과 응답속도는 물론 색감까지 잡은 디스플레이


▲ SF적인 과한 디자인이 아닌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 리전 5Pi

'리전 5Pi'는 최고의 게이밍 성능, 차별화된 발열 시스템과 콤팩트한 디자인을 겸비한 리전 5세대 대표 모델이다.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i7 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GPU를 탑재해 진정한 게임 유저를 위해 설계됐다.

최대 1TB PCle SSD 스토리지, 32GB DDR4 메모리로 고사양 게임에도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리전 5Pi는 300니트(nit) 밝기, 144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리전 KM300 RGB 게이밍 키보드와 높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 요란한 디자인(간담회 영상 인용)에서 탈피하여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리전 5 / 5i

'리전 5i'와 '리전 5'는 FHD IPS 디스플레이에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GPU를 탑재해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과 빠른 업무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i7 H 시리즈 프로세서의 리전 5i는 15인치와 17인치 모델로 구성된다.

AMD 라이젠 4000 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최초로 탑재한 리전 5는 15인치 크기로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와이파이 6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며, 80W 용량 배터리 탑재로 30분만에 최대 50%까지 충전 가능한 래피드 차지 프로(Rapid Charge Pro) 기능을 갖췄다.

▲ 콜드 프론트 2.0 기술을 강조한 제품, '리전 7i'

리전 7i는 하드코어 게임 유저를 위해 최대 10세대 인텔 코어 i9 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 SUPER MAX-Q GPU를 장착했다. 따라서 게이머는 트리플 A급 게임에서 더 높은 클럭 속도와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 지싱크(G-Sync)가 탑재된 HDR 400 인증 디스플레이,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로 정밀한 색감과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해 게임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커세어 아이큐(Corsair iCUE) RGB 시스템 라이팅으로 게이머는 1600만 개 이상의 컬러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 레노버 노트북은 이지케어 A/S 서비스를 지원한다

▲ 전 LOL 프로게이머, 현 유튜브 크리에이터 '나라카일'


신제품 발표가 끝난 뒤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나라카일' 의 실사용 후기를 듣는 시간이 이어졌다. 자리에 참석한 나라카일은 '리전 5' 모델을 일주일정도 사용해 본 소감을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나라카일은 "프레임과 반응속도가 가장 중요한 게이머의 입장에서 일주일 정도 리전 5를 이용해 LOL을 플레이했다.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프레임 드랍이 전혀 없어 놀랐다"라며 "높은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노트북답게 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원활하게 구동되고 키보드 타건감도 굉장히 뛰어났다"라고 전했다.


리전 5세대는 게이밍 노트북과 함께 고성능 데스크탑, 리전 Y27q-20 / Y25-25 게이밍 모니터, 리전 M600 무선 게이밍 마우스, 리전 KM300 RGB 콤보 키보드와 마우스, 리전 H500 게이밍 헤드셋 등의 제품들로 구성된다.

제품에 대한 설명이 끝난 이후, 레노버 리전 측에서는 온라인 질의응답 시간을 제공했다. 질의응답은 레노버 김준식 부장이 진행했으며 김윤호 대표와 임철재 이사가 답변하는 형식이었다.


Q : 한국 시장에 대한 레노버의 공략 방향은?
A : 프리미엄 게이밍 PC에 집중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다. 아시아에서 한국을 포함하여 인도, 일본을 TOP3로 생각하고 있으며, 국내 게이밍 PC 넘버원 브랜드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Q : 코로나19로 인해 신제품 출시 계획에 영향이 있는가?
A : 설명에 앞서, 코로나19는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해야 하는 세계적인 재난이라고 생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컨슈머를 타깃으로 한 제품 판매량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연말까지 신제품 출시가 이미 계획되어 있다.

Q : 올해 판매량 목표치는 달성될 것 같은가? 전년 대비 상반기 실적은 어땠나?
A : 리전의 라인업인 '요가', '아이디어 패드' 등의 컨슈머 제품은 21만 대 수준으로 목표하고 있다. 게이밍 PC는 약 7만 대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무난히 달성할 것 같다. 코로나19 이슈에도 불구하고 올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Q : 게임대회 등에 대한 계획이 궁금하다.
A : 이스포츠 분야에 대한 다양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에이펙스 공식 파트너의 성과가 그 일부이며, 보여주기식의 이벤트성보다는 일반 게이머와 크리에이터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즈 오브 리전' 등의 형식으로, 양방향 소통 가능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 6월 진행되었던 라이즈 오브 리전 : 크리에이터 매치 시즌 2

Q : 5세대 노트북 출시를 축하한다. 전작 대비 가장 많이 달라진 점은?
A : 4세대보다 넓은 제품 라인업이 가장 큰 특징이겠다. 소비자는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그 밖에 기술적으로는 발열 해소 19% 개선, 240Hz의 주사율, 노트북 키보드 개선, 밝기 개선, 30% 이상의 배터리 성능 향상, 모던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이 대표적이다.

Q : 어느 정도의 게임까지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한가?
A : 모델, 최적화, 장소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가장 평균적인 5i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사실 유행하는 FPS 전부 플레이 가능하다. 추가로 레노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특정 모델에 대한 컨피규레이터를 제공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

Q : IT 시장에서 A/S는 언제나 이슈다. 레노버만의 독보적인 장점을 설명해달라.
A : 요즘 장 보러 잘 안 나간다. 쇼핑몰에서 시키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레노버의 이지케어 서비스는 실로 정말 간편하다.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본사에서 직접 퀵 서비스를 보내고, 수리를 마친 후 다시 퀵서비스로 배달을 해준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요가 늘어남에 있어 기존 서울, 경기권에 해당됐던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했다.

Q : 리전 부스트 스테이션에 관심이 간다. 썬더볼트 3를 이용한 타사 제품 같은 경우 호환성 문제가 자주 언급되곤 하는데 리전 제품은 어떤가?
A : 순차적으로 테스트 및 검증을 반복하고 있는 중이다. 많은 기대 부탁한다.

Q : 해외에서 '리전 게이밍 스마트폰'이 이슈다. 국내 출시 계획은 있는가?
A : 해외에서도 준비 단계 정도다 보니 아직까지 국내 런칭 계획은 전무하다. 해외의 반응을 살펴보고 결정되지 싶은데 국내에도 소개할 수 있게 되면 좋겠다.


레노버 리전 인벤 브랜드페이지 :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