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미호요의 '원신'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000만 달러(한화 약 691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의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지난 6일(북미 현지시각),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해당 지표는 센서타워의 자체 솔루션인 스토어 인텔리전스를 통해 9월 28일부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매출을 합산한 수치로 같은 기간 '왕자영요'가 6,400만 달러(한화 약 738억 원)를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치여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매출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무려 전체 매출의 42%에 달하는 2,500만 달러(한화 약 288억 원)가 중국 앱스토어를 통해 결제됐다. 이어서 일본이 1,700만 달러(한화 약 196억 원)로 2위에, 미국이 800만 달러(한화 약 92억 원)로 3위에 자리했다.
마켓별로는 앱스토어가 압도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매출의 70%를 앱스토어가 차지했으며, 안드로이드는 30%에 그쳤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난 5일,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5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3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뉴스] 네오플 "노조의 결렬 발표, 게임 운영엔 차질 없도록"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4 |
▶ [뉴스] 임금협상 결렬...네오플 노조, 쟁의 집행 예고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4 |
▶ [뉴스] 미워도 다시 한 번, 창세기전 모바일 '템페스트' [1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그 너머, '용과 같이' 아마존 실사 드라마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뉴스] 그랑사가 키우기에 '장송의 프리렌' 캐릭터 나온다! [7]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4 |
▶ [동영상] 턴제로 돌아온 '메탈 슬러그 택틱스', 2024년 가을 출..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롤 버전 최강야구? Game Not Over 출연진 확정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4 |
▶ [뉴스] 텐센트, '아너 오브 킹즈' e스포츠에 1500만달러 지원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4 |
▶ [뉴스] 단돈 8만 원, PS VR2 PC 어댑터 8월 7일 발매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동영상] 제프가 직접 편집한 '서머 게임 페스트 2024' 트레일러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3 |
▶ [뉴스] 밸브 신작 TPS '데드록', 상표권 출원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3 |
▶ [순위] 엥?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4계단 상승 [3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3 |
▶ [뉴스] 강유정 의원, '국내대리인 지정제' 개정안 3일 발의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3 |